[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풀필먼트 IT 스타트업 볼드나인이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와 라자다(Lazada)의 주문을 자동연동하며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은 약 144조원 규모로 2019년 약 45조원 규모에서 3배 이상 급성장했다. 전문가들은 동남아 시장이 연평균 30~35%의 성장세를 보여 2025년에는 2340억 달러(약 280조원) 규모로 팽창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놨다.

ⓒ볼드나인 

동남아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쇼피와 라자다는 점유율 1위를 앞다투는 기업이다. 볼드나인은 쇼피와 라자다와 주문 및 출고 자동연동으로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해외 이커머스 물류 서비스까지 영역을 넓히게 됐다.

볼드나인은 쇼피와 라자다의 주문 및 출고 자동연동 서비스를 국내 쇼핑몰과 동일한 프로세스로 기능을 구현해 셀러가 시스템 사용에 어렵지 않도록 했다. 특히 쇼피와 라자다의 배송대행지는 규격이 다른 송장을 부착하는데, 해당 송장의 규격에 맞게 볼드나인에서도 출력이 가능하도록 구현해 물류센터 작업자의 업무효율을 향상시켰다.

박용석 볼드나인 대표는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진 두 업체와 손을 잡아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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