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가 오는 28일 예정된 제51기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소액 주주들에게 “한미의 미래를 선택해 달라”는 간곡한 당부를 전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소액주주 대상 의결권 권유 행위가 공식적으로 시작된 지난 15일을 기점으로, 이 같은 당부가 담긴 의결권 위임 요청 서신을 모든 주주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했다. 한미사이언스는 “OCI그룹과의 통합은 한미의 ‘미래’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판단했다”며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한미가 과거의 한미로 남느냐, 아니면 글로벌 한미를 향한 미래로 나아가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표결이 이뤄진다”고
HLB그룹이 바이오 벤처기업 ‘뉴로벤티’ 투자에 나섰다.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뉴로벤티는 현재 자폐스펙트럼장애(AS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우울증 등의 치료를 위한 파이프라인 개발과 뇌신경질환에 특화된 비임상 CDRO(위탁시험연구개발기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HLB 투자금액은 총 10억원 규모로 국내 유수 투자사들도 투자 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이번에 투자 유치에 성공한 뉴로벤티는 서울대 약대 출신의 신찬영 대표(현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와 서동철 대표가 각자 대표를 맡고 있다. 기술 분
불가리(Bulgari)는 자랑스럽게도 세븐틴의 멤버 민규를 한국을 위한 로컬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의 영향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최근 서울에서 열린 불가리 스튜디오(Bulgari Studio) 글로벌 이벤트에 참석한 민규는 불가리의 아이코닉한 컬렉션인 비제로원(B.zero1)을 착용, 완벽한 애티튜드와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이번 파트너십은 불가리의 글로벌 확장 및 아시아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식 증대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며, 한
애경산업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4)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의 ‘프로 파워샷(PRO POWER SHOT)’과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각각 패키징 부문 본상 수상의 영예를 얻으며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렸다.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은 초고농축 처방을 통해 적은 양으로도 강력한 세탁을 도와주는 세탁세제이다. 세제 본연의 강력한 세척력이
SK하이닉스는 초고성능 AI용 메모리 신제품인 HBM3E를 세계 최초로 양산해 3월 말부터 제품 공급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HBM3E 개발을 알린 지 7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SK하이닉스는 “당사는 HBM3에 이어 현존 D램 최고 성능이 구현된 HBM3E 역시 가장 먼저 고객에 공급하게 됐다”며, “HBM3E 양산도 성공적으로 진행해 AI 메모리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대량의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AI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AI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다중 연결(Multi-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캐피탈은 포드 익스플로러(Ford Explorer)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우리금융캐피탈은 포드 파이낸셜서비스 공식 금융사로 2015년부터 다양한 자동차금융 상품을 제공해 왔다.오는 3월 20일부터 다음달 말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3년식 포드 익스플로러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차량 가격의 48%를 납부하고 우리금융캐피탈 자동차금융 상품을 신청한 고객이라면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포드코리아는 특별 프로모션 기간 중 해당 차량을 구입하는
쿠팡이 ‘주방&홈인테리어 창고대방출’ 기획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은 주방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할인전 ‘주방 창고대방출’과 홈인테리어 상품을 할인하는 ‘리빙 창고대방출’이 동시에 진행된다.포트메리온, 테팔, 헹켈 등 유명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으로는 ▲포트메리온 보타닉 가든 딥 파스타볼 6개 ▲테팔 수퍼쿡 프라이팬 26cm ▲헹켈 트윈 셀렉트 스테인레스 주방 가위 등이 있다.기획전 페이지 내에 다양한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MD’s Pick’ 코너에서는 쿠팡
블레스문(BLESSED MOON)의 24년 첫 신제품 ‘솝팔레트’가 3월 14일 일본 3대 버라이어티 스토어 중 하나인 ‘플라자’에 입점을 완료했다고 전했다.블레스문의 제품은 이미 일본 내 3천여개의 오프라인 스토어에 입점해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 ‘플라자’에 입점한 신제품 ‘솝팔레트(Soap Palette)’는 ‘세상에서 가장 예뻐지는 비누’라는 콘셉트로 비누 모양의 팔레트다.‘솝팔레트’는 전체적으로 높은 밀착력과 부드러운 발림성의 제형을 가지고 있고, 최적의 조합을 위해 쿨톤과 웜톤으로 2가지 타입으로 각각 6구의 컬러로 출시된
동아제약은 비타민C 건강기능식품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은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비타민C, E, 아연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함유해 항산화 및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동아제약은 비타그란의 브랜드 메시지인 ‘취향맞춤 비타민C’라는 취지에 맞게 기존 오렌지 맛, 포도 맛에 이어 복숭아 맛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취향 선택 폭을 넓혔다.비타민C 구미젤리 복숭아 맛은 동아제약 온라인 공식 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대웅제약은 경증 신장질환을 가진 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대웅제약 ‘엔블로’(성분명: 이나보글리플로진)와 글로벌 제약사의 ‘다파글리플로진’ 투약 효과 비교 연구에서 엔블로가 더 우수한 혈당 강하 효과를 나타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연구 결과 ▲당화혈색소 ▲공복혈당 ▲당 배출 양(UGCR) ▲인슐린저항성(HOMA-IR) 네가지 지표에서 모두 엔블로가 다파글리플로진보다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논문명은 ‘신장 기능에 따른 2형 당뇨병 환자 대상 이나보글리플로진 대 다파글리플로진의 병용 요법 효과 및 안전성: 두가지 무작위 대조
치약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티타드 치약 2위 센소다인 치약 3위 덴티스테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19일부터 2024년 3월 19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582,4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280,877개와 비교하면 4.1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대원제약이 어린이용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키즈‘의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새 광고의 핵심 메시지는 아이가 아프면 함께 아프고 아이가 웃으면 함께 웃는 부모의 마음까지 챙긴다는 뜻에서 ‘Mom을 위해 맘을 다해‘로 정했다.영상에선 아이가 아프다는 유치원 선생님의 연락에 걱정 어린 마음으로 한달음에 달려가는 엄마, 깊은 밤 아픈 아이가 잘 자고 있는지 불안한 마음으로 아이의 방을 확인하며 이불을 덮어 주는 아빠, 아프던 아이가 낫자 웃음꽃이 피어나는 가족의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았다.아픈 아이를 걱정하는 부모들의 곁에
KT는 신한은행과 함께 ‘하이브리드형 양자 보안망’을 신한은행 내부에 임시로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통신망은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과 강남구 신한은행 강남 별관을 연결한다.KT의 하이브리드형 양자 보안망은 ‘양자 키 분배(QKD, Quantum Key Distribution)’ 기술과 ‘양자 내성 암호(PQC, Post Quantum Cryptography)’를 결합한 형태다.양자 키 분배는 복제가 불가능하다는 양자 역학의 원리를 이용해 광케이블과 같은 물리적 회선의 도청 시도를 원천 차단하는 역할을 맡고, 양자 내성 암호
쿠팡이 ‘3월의 핫트렌드’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자취생을 비롯한 1인가구를 위해 음향가전 및 청소기를 중심으로 준비한 이번 기획전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쿠첸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이번에는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최초로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에 입점한 일반 판매자 상품까지 포함하면서 고객들의 선택폭이 더욱 넓어졌다.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한 기획 코너도 여럿 준비했다. 최대 50% 파격 할인 상품을 선보이는 ‘놓치면 후회하는 특가’ 코너가 대표적이다. 해당 코너에서 눈 여겨 볼 만한 상품으로는 ▲삼성전자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이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오마이그린(Oh My Green, 이하 OMG)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오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유엔(UN)이 제정한 날이다.풀무원샘물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OMG캠페인’은 누구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응원하고, 국내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OMG 챌린지’ 캠페인은 오는 23일까지 진
국내 배터리업계 주요3사를 대상으로 지난 2023년 ESG경영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삼성SDI가 1위에 올랐다.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2차전지 업계 대표 3사에 대해 ESG경영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19일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SK온 등이다.삼성SDI가 지난해 1년간 1,479건의 ESG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이차전지 업계
종근당이 지난 2023년 제약업계 10개사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해 1~12월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유한양행 △한미약품 △대웅제약 △휴온스 △동아제약 △JW중외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GC녹십자 등이다.종근당이 지난 1년간 총 15만5,34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제약업계 관심도 1위를
다이슨이 새로운 센서 기술을 탑재한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Dyson Supersonic Nural™ hair dryer)’를 국내 출시했다고 18일 전했다.다이슨의 창업자이자 수석 엔지니어인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이 직접 무대에 올라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제품을 선보였다.제임스 다이슨은 “열로 인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면 보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다이슨의 새로운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에는 ToF(Time of Flight)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제품과 모발 사이의 거리를 측
셀트리온제약은 18일 경영실적 공시를 통해 연간 매출액 3,888억원, 영업이익 36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0.7% 증가했으나, 엔데믹 영향과 제네릭 경쟁 심화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5.5% 감소했다.케미컬의약품 부문에서 주력 제품인 간장용제 ‘고덱스’는 약가 재평가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11% 성장한 연매출 691억원을 기록했다. 고혈압 치료제 ‘이달비’는 전년대비 14.8% 성장하며 매출 100억원을 넘어섰다.특히 바이오시밀러 사업 부문은 주력 제품의 고른 성장으로 매출이 전년대비 18.2% 성장한 733
지유아이엔씨와 크로마클럽은 업무 제휴 협약을 진행하고, 지유의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통한 한국의 상품을 해외에 알리고 해외 관광객 유치 및 인플루언서 골프대회 등 K-brand 활성화에 협력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오는 4월 19일 Kbrandmall 글로벌 인플루언서 엠버서더 페스타100을 개최한다.글로벌 엠버서더 페스타100을 총괄 진행하는 지유아이엔씨는 4월 18일 큐텐과 함께 일본인플루언서 45명과 베트남 900만 인플루언서 켐과 도운 중국 왕홍 은지언니외 쇼플루언서 골프단 인플루언서 등 100명을 초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