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NKCL바이오그룹이 기술신용평가 ''SCI TCB(Ttech Credit Bureau)' 에서 우수기업 인증 ’T-5’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기술등급평가(Tech Credit Bureau)는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기업의 기술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하여 T-1부터 T-10까지 총 10등급으로 나눠 선정된다. 

NKCL바이오그룹은 2019년에 설립된 ‘개인맞춤형 면역케어’ 전문 브랜드로서 NK cell 배양기술을 확립하고, NK Cell 배양의 대량생산이 가능한 GMP자동배양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NK Cell 분야의 기술 및 시장을 선도하는 바이오 기업으로, NK 세포 치료제와 면역케어 제품에 대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NK 세포배양용 배지첨가키트 및 배양방법에 대한 특허와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생수,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다양한 면역 케어 제품과 바이오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글로벌한 마케팅 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NKCL바이오그룹 신동화 회장은 “현재 RK-NKTM 항암효능시험 및 안정성에 관한 임상이 진행중이며, 임상승인이 완료되면 기술기업으로서 가치평가에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의 기술력과 향후 성장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기술 개발을 선도하기 위하여 R&D투자 및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는 등 다양한 부문으로의 영역 확장 등을 통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KCL바이오그룹은 동아일보 주최의 ‘2022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NK세포치료제 부문을 수상하고 고용노동부, 과학기술통신부가 후원하는 ‘2021 미래창조경영 우수기업 대상’을 2년 연속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