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허성수 기자] ㈜에이아이댑스는 지난 11일, 에이아이댑스 본사에서 파트너사인 ㈜컴포트앤커스텀과 중소형 호텔 리모델링 상품을 전문적으로 펀딩하는 ‘P2P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공동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체결을 진행하며 출자를 통해 신규 법인 ‘준앤프렌즈’를 설립하였으며,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과 함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고 P2P 플랫폼 개발을 진행하여 올해 4분기에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에이아이댑스는 플랫폼 개발에 관련된 기술적인 부분을 전담하고, 컴포트앤커스텀은 기존 저평가된 중소형 호텔을 매입하고 주변 상권 분석과 고객층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가족, 연인, 스파, 펫 호텔 등 맞춤형 리모델링 호텔로 탈바꿈하여 호텔의 직접 운영과 매도차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컴포트앤커스텀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P2P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합류하여 보다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여러 사업을 진행하여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어 에이아이댑스 관계자는 “컴포트앤커스텀은 최상의 파트너로서 각자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 본다. P2P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더욱 더 다양한 호텔 리모델링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