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금양인터내셔날이 ‘나의 와인 MBTI 성향 찾기’ 테스트를 12월 1일 선보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와인 입문자들에게 와인 선택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해주고자 만들어졌다. 이에 15개의 질문을 통해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와인 4가지를 추천해준다.

‘나의 와인 MBTI 성향찾기’는 와인 애호가들에게 쉽고 재밌는 해설을 포함,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UI를 제공한다. 테스트 링크는 모바일, PC 어디서든 접속 가능하고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자신의 성향을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 가수 겸 뮤지컬배우 노지훈과 국가대표 소믈리에 송기범이 출연한 캠페인 홍보영상은 테스트링크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금양인터내셔날 공식 SNS계정,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금양인터내셔날 관계자는 “ ‘당신의 와인가이드, 금양’ 슬로건을 중점으로 이번 MBTI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고, 소비자들에게 와인은 어려운 것이 아닌 즐기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금양인터내셔날의 ‘나의 와인 MBTI 성향 찾기’는 내 성향에 추천하는 와인 구매 시 스크래치 경품이벤트, 판촉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실시한다.

한편 금양인터내셔날은 1989년 설립 이래 꾸준하게 국내 와인문화 정착과 대중화에 기여해온 와인 수입, 유통 전문 회사로, 프랑스, 이태리, 칠레 등 세계 14개국 1,500여 품목의 와인을 엄격한 평가, 선별 기준을 도입하여 국내 최고 수준의 와인 포트폴리오를 갖춰 900여가지의 와인과 주류들을 독점 직수입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