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주)아이콰는 11월 2일부터 5일까지 3일간 ‘2021 대한민국 친환경 대전, 탄소중립 그린페스티벌’에 참여해 국내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친환경 관련 중소 및 사회적 기업들의 판로개척 지원과 친환경 실천에 앞장서는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사진출처:아이콰

아이콰에 따르면 본 행사에 참석한 브랜드는 총 24개 브랜드로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친환경대전에 직접 참관하지 못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네이버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판매를 지원했다. 그 결과, 3일간 총 시청자수 85,969명, 총 좋아요 수 143,100개를 기록하였으며, 24개 브랜드 모두 시청순 실시간 Top 1위~2위 및 다수 매진을 기록하였다.

라이브방송으로 진행된 친환경 제품 실시간 판매는 아이콰 전속 인플루언서와 쇼호스트, 일부 업체 대표와 운영진이 브랜드 스토리와 친환경 제품 탄생 배경 등을 소개하며 친환경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시청자와 댓글로 실시간 소통하며 궁금한 점도 즉석에서 해결함으로써 평균 7천명 이상 동시에 참여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이혜란 아이콰 대표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기업 판로 개척 및 매출 증대에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