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SMEX 2021)” 참가

[비지니스코리아=허성수 기자] 우리테크(대표 윤현수)는 오는 11월 3일부터 3일간 인천송도에서 개최되는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SMEX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우리테크는 제조공장과 제조시설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수십년간 현장을 직접 누비며 공장시설 및 환경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절삭유정제기라는 명사를 직접 탄생시킨 절삭유정제기의 관련 분야 기업이다.

우리테크에서 개발하고 판매중인 절삭유정제기는 2008년 최초개발 및 판매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기술 고도화된 제품을 개발하여 다양한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절삭유정제기 장치는 수용성 절삭유를 사용하는 모든 곳에서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절삭유의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공장환경은 물론 자연 환경 개선에까지 도움을 주며 비용이 절감되고 안전에도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업이다.

공작기계 작동과 소재가공 시 발생되는 습동유, 작동유, 유압유 등 오일류가 절삭유에 유입되어 절삭유와 오일이 섞여서 절삭유 본래 기능을 못하게 되고 가공 면의 불량이나 공구마모, 기계 고장까지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을 해결 할 수 있다.

가공 시 미세칩이나 미세 슬러지가 발생하여 절삭탱크로 유입되고 유입된 미세칩이 다시 분사되어 소재에 묻게 되면 가공정밀도에 문제가 발생하고, 공작기계 관절 및 노즐 등에 들어 가게 되면 가공 중에 기계가 정지하는 등 심각한 고장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지금까지 이러한 미세칩을 절삭유와 함께 일정 기간 사용하다 스크랩이나 폐유로 처리하였으나 우리테크의 절삭유정제기는 절삭탱크에서 미세칩을 효율적으로 제거하여 절삭유 자원을 재순환 시키고 사용자의 안전에도 좋은 영향을 가져올 수 있다.

한편 우리테크가 참가하는 “2021 스마트제조·기계산업전 (SMEX 2021)” 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되어 온라인 B2B 플랫폼 “Link-On 링크온” 에서도 상시 관람이 가능하다. 스마트 팩토리(솔루션, 설비기계)와 냉난방 공조, 수처리 등 환경설비 분야를 중심으로 ▲스마트공장 솔루션, 설비기계 분야, ▲로봇산업 분야 ▲기타 공구 분야 등 제조·기계산업과 관련된 전 분야의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