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이 예전에는 주로 사춘기의 상징으로 여겨졌다면 이제는 성인 여드름이란 말이 흔해진 만큼 나이에 상관없이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 여드름은 지나치게 분비된 피지가 모공으로부터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 생기는 피부 질환으로 주로 피지선이 모여 있는 얼굴, 목, 가슴 등에서 발생한다.

요즘같이 점점 더워지는 여름에는 온도가 올라가 여드름 모공이 열리거나 자극을 받게 되어 여드름이 심해진다. 또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에 잦은 마찰이 일게 되어 여드름을 자극한다. 이뿐만 아니라 여드름은 호르몬이나 스트레스, 수면 부족, 잘못된 습관 등으로 쉽게 발생할 수 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기는 여드름은 근본적인 문제부터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제대로 잡지 않고 집에서 여드름을 무리하게 압출하거나 방치하면 증상이 심해져 붉은 자국과 흉터로 악화되어 색소 침착이 일어난다. 또한 제대로 문제를 잡지 못하여 여드름이 재발할 수도 있다. 이로 인해 더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 상태를 피부과에 내원해 충분한 상담 후 개인별 여드름 상태에 따른 적절한 여드름 치료방법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자국이 남은 경우에는 브이빔 퍼펙타, 스타워커, 엑셀브이, 등 다양한 레이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먼저 브이빔 퍼펙타는 펄스다이 레이저로 주변조직 손상 없이 혈관만 선택적으로 치료하여 여드름 자국 치료에 효과적이다. 스타워커는 피코와 나노를 동시 구현하는 하이브리드 토닝 시술로 획기적인 색소 치료가 가능하여 침착된 색소 부위 치료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니며, 엑셀브이는 3가지 레이저 모드를 이용하여 색소를 치료 한다.

여드름 치료는 풍부한 노하우와 여러 임상 경험이 있는 피부과에서 충분한 상담을 거친 뒤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현재의 피부 상태, 그리고 개선하고 싶은 부위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 뒤 맞춤 시술이 이뤄져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시에는 숙련되고 섬세한 시술을 해주는 곳에서 진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다. 여드름의 종류, 원인, 범위 등에 따라 치료 방법이 개인별 다르게 들어가야 하므로 피부의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알고 여드름 치료 경험이 많은 피부과에서 시술받아야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도움말 : 부산 큐비피부과의원 대표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