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환절기에 수분을 잃기 쉬워 유수분 균형이 무너지고, 노화가 빨라지면서 탄력을 잃을 수 있다.

이런 때에 관리를 서두르지 않으면 눈가 주름이나 눈 밑 지방, 눈밑주름, 이마주름이 늘어나고, 볼 살과 턱 살 처짐이 생기면서 이중턱이 생기는 등 얼굴형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효과를 위해 많은 여성들이 지방분해주사를 맞거나 시술과 수술을 한다. 하지만 콜라겐의 합성 없이 지방만 분해시키는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오히려 피부 처짐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피부 탄력이 더 급격하게 떨어지기 전에, 수술적인 부담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줄이면서고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피부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최근 인모드 리프팅이 있다.

자연스러운 지방제거, 콜라겐 합성에 의한 탄력개선 및 리프팅 효과까지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인모드는 두 가지 모드로 시행이 가능한데, 지방분해에 특화된 FX 모드와 콜라겐 합성에 집중하는 Forma 모드가 그것이다.

FX 모드는 피부 온도를 지방이 가장 잘 분해될 수 있는 정도까지 상승시킨 후, HVP(High Voltage Pulse)를 이용해 지방세포를 분해하는 방식이다.Forma 모드는 고주파를 피부 표면으로 침투하여 진피 내 콜라겐의 합성을 유도하는 원리다. 

하지만 인모드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개인마다 맞춤형 시술이 적용돼야 한다. 비슷한 피부 환경이라고 해서 일률적으로 시행될 경우에는 개인마다 시술 효과가 다르고 부작용이 발생할 우려도 있다.

시술이 간단하고 안전하더라도, 장비에 대한 이해와 숙련도, 병원의 체계적인 관리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홍반이나 화상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상담에 따라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맞춤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청아연의원 장연식 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