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주목 받는 두 회사의 협약으로 전기차 개발 등 연구성과 기대

[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In-Vehicle Infotainment) 솔루션 전문기업 드림에이스(대표 임진우, 김국태)는 16일 전기차 제조업체 이빛컴퍼니(대표 박정민) 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위한 스마트 전기차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빛컴퍼니는 전기차 제작 설계, 3D 모델링, 이모빌리티 컨텐츠 기획 등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 굴지의 종합물류기업과 전기/하이브리드 택배 차량 시범운영도 현재 제주도에서 진행하고 있을 만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업체이다. 이번 드림에이스와 이빛컴퍼니와의 업무 협약은 전기차 분야에서 가장 촉망받는 두 기업이 만나 업계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을 선보인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드림에이스의 IVI 플랫폼을 기반으로 배송 관제 솔루션, 효율적인 배달 관련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이빛컴퍼니의 전기차 구동부 및 전장 개발로 최고 효율을 가진 최적의 전기차 제작에 양사가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이 이뤄지게 됐다. 

아울러, 세계적 친환경자동차 (하이브리드,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와 많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적극인 기술 개발 및 연구가 이루어지는 것에서 나아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업체는 완성차 위주의 자동차 산업을 ‘전기차 개조’로 풀어 배기가스 억제 및 친환경차 보급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드림에이스 김국태 대표는 “최근 자사가 폭스콘(Foxconn)의 공개형 전기차 생산 지원 플랫폼인 MIH 글로벌 오픈 전기/자율차 플랫폼(EVkit)의 인포테인먼트 분야 주요 6대 파트너사로 선정된데에 이어 훌륭한 기술력을 갖춘 이빛컴퍼니와 MOU를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기술력 강화 및 시장 선두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빛컴퍼니 박정민 대표는 “이번 드림에이스와 의 업무협약은 HW와 SW의 기술 스타트업들이 이뤄낸 멋진 성공사례가 될 것이다. 국내 e-모빌리티 분야에서의 기술력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시너지 효과에 큰 기대가 된다. 이빛컴퍼니는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을 이루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