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침대 브랜드평판 2020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한샘 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7월 18일부터 2020년 8월 18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0,626,97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7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5,264,366개와 비교하면 35.13% 증가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8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한샘, 이케아, 씰리, 장수돌침대, 보루네오, 에몬스, 리바트, 일룸, 까사미아, 라꾸라꾸, 에보니아, 라자가구, 라클라우드, 장인가구,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에넥스, 팔로모, 핀란디아, 크렌시아, 체리쉬, 파로마, 이노센트, 올쏘, 베디스, 벤스, 규수방, 마켓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066 소통지수 1,233,225 커뮤니티지수 1,032,3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6,651가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93,447과 비교하면 25.74% 상승했다.

​2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378 소통지수 647,325 커뮤니티지수 1,044,6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8,36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684,526과 비교하면 9.73% 상승했다.

3위, 한샘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65 소통지수 964,550 커뮤니티지수 725,0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8,19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957,569와 비교하면 80.49% 상승했다.

​4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3,697 소통지수 737,700 커뮤니티지수 502,1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3,57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18,172와 비교하면 14.79% 상승했다.

5위, 씰리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43 소통지수 373,275 커뮤니티지수 663,6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8,26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14,493과 비교하면 31.1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8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7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5,264,366개와 비교하면 35.13%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56% 상승, 브랜드소통 30.91% 상승, 브랜드확산 42.2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20년 8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오픈하다, 실시하다, 선보이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더드림, 박보검, 프리미엄"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59.82%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7월 18일부터 2020년 8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