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환절기와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다시 기승을 부리며 지역감염이 높아지고 있어 면역력강화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지 않고 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으로는 꾸준한 운동과 적절한 수분 섭취, 그리고 개인 위생관리가 대표적이며 면역력 높이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바로 홍삼이다. 홍삼은 인삼사포닌(진세노사이드)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증진과 피로회복 혈액순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주목할 것은 홍삼의 이러한 효능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으로 인정을 했다는 것이다. 피로회복, 면역력증진, 같은 기능성을 인정 받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렇지만 아쉽게도 인삼사포닌은 고분자 물질이라 흡수율이 낮은 단점이 있다. 2010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보도자료에 따르면 한국인 4명 중 1명은 인삼사포닌을 분해하지 못해 전혀 흡수 할 수 없다고 한다. 인삼사포닌은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장내 미생물을 통해 분해가 되어 컴파운드케이로 전환이 되어야지만 흡수가 되는데 4명 중 1명은 장내 미생물이 없거나 비활성화 되어 있어 컴파운드케이로 전환 시키지 못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컴파운드K가 함유 된 건강기능식품이 출시 되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컴파운드K로 전환 되어 있기 때문에 장내 미생물이 없어도 바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발효홍삼의 진가를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인기의 비결이다.

최근 고함량 컴파운드케이 제품을 선보인 닥터웰라이프에서 스터드칸 플러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인 스터드칸은 컴파운드이 함량 15mg로 일반 홍삼보다 흡수율 up 고함량 컴파운드케이 제품인데 다가 함량 대비 가격이 합리적이라 인기가 많은 편이다.”,

또한 “진세노사이드 일일섭취량이 25mg로 보통 홍삼이 5가지 기능을 인증 받은데 비해 ‘갱년기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라는 기능성이 추가 되어 총 6가지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이어 “현재 구입 수량에 따라 최대 50%의 추가 할인이 적용되어 기존 컴파운드케이 제품의 가격 부담을 줄여 많은 분들이 컴파운드케이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할인 이벤트를 준비 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