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기 시작하면서 아름다움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가 확대되고 있는 시점이다. 기존의 색소, 주름, 피부, 체형등의 획일화된 시술에서 이제는 각 개인의 니즈(Needs)에 맞는 맞춤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는 동안 볼륨시술이라고 말할 수 있다.

기존의 동안 시술은 꺼진부위에 볼륨을 채우는 개념으로 많이 시행되어져 왔다. 가장 대표적인 시술인 '필러'는 원하는 부위에 즉각적인 볼륨 증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로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닥터에버스의원 인천점 이영우 원장

하지만,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는 우려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필러 시술을 주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히 많은 여성들 가운데 중년 여성층의 경우’ 자연스러운 동안’에 대한 욕구는 그 어느 연령층보다 높다.

이런 상황에 맞추어 자연스러운 볼륨 증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스컬트라' 주사는 콜라겐 생성 촉진제 PLLA(Poly-L-Lactic Acid)를 이용하여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인체에 해가 없는 안전한 성분으로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고, 흡수 배출되기 때문에 별도의 위험부담도 없는 편이다. 그리고 시술 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아 시술 다음날부터 세안, 샤워, 화장 등이 가능하다.

기존의 필러 시술과의 차이점을 본다면, 시술 후 피부로 흡수되어 자가 콜라겐을 서서히 만들면서 볼륨을 형성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탄력과 볼륨 개선 효과를 수개월에 걸쳐 볼 수 있다는 점이다. 피부 자체에서 생성된 콜라겐이기 때문에 기존 필러보다 유지기간도 긴 편이다.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의 경우 주입 부위와 필러 성상에 따라 6~12개월 정도의 유지기간을 갖는다고 알려져 있다. 반면, 스컬트라의 경우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6~12개월동안 서서히 콜라겐 생성이 이루어져서 그 효과가 24개월 이상 길게 지속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단, 필러 시술은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서 시술 후 원하는 모양으로 수정이 가능하지만 스컬트라 시술의 경우 6개월 뒤의 볼륨을 예상하고 시술을 진행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전 고객과의 심도 깊은 상담과 진단이 필수적이다. 그리고 생성될 콜라겐을 예상하여 디자인과 시술을 진행해야하는 시술자의 숙련된 기술이 강조되는 시술이다.

도움말: 닥터에버스의원 인천점 이영우 원장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