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솔루션 스팟 트리트먼트 1~2월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마스크 사용이 일상화 된 요즘, 마스크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반면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로 불편을 호소하는 소비자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 마스크 내 발생한 습기와 피부 온도 상승으로 피지 분비가 많아져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며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이들은 마스크 착용으로 여드름이 심해지기 쉽다. 이처럼 마스크 사용의 일상화로 피부 트러블이 증가함에 따라 트러블 케어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애경산업의 국내 여드름화장품 원조 브랜드 ‘에이솔루션’(a-solution)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는 부분 피부 트러블을 관리해주는 화장품으로 2020년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 성장했다. 특히 마스크 사용이 확대된 올해 2월 매출의 경우 전월 대비 14.5% 증가했다.

또한 피부 트러블 증가로 트러블 전용 클렌징 제품의 사용도 증가하고 있다. 여드름성 피부 전용 클렌징폼인 ‘에이솔루션 트러블 포커스 젠틀 클렌징폼’은 2020년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애경산업 여드름 연구소 관계자는 “피부 트러블 관리를 위해서는 여드름성 피부를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인지, 모공을 막지 않는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화장품인지를 확인해 사용하는 것이 좋다”며 “얼굴 전체가 아닌 부분 트러블을 위해서라면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와 같은 부분 트러블 케어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갑자기 생긴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의 경우 과한 자극을 주면 민감해진 피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트러블 전문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외출 후 세안 시에는 여드름성 피부 전용 ‘에이솔루션 트러블 포커스 젠틀 클렌징폼’을 사용해 풍성한 거품으로 마사지하듯 살살 문질러 씻어내는 것이 좋다. 에이솔루션 트러블 포커스 젠틀 클렌징폼은 BHA(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돼 모공 속 각질의 제거를 돕고, 아미노산계 세정 성분을 적용해 부드럽고 촉촉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정 부분의 트러블을 관리하려면 부분 케어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는 초기 여드름 특화 처방을 통해 트러블의 진정과 케어를 돕는 부분 케어용 화장품으로 아침, 저녁으로 적당량을 트러블이 발생한 부위에 얇게 펴바르고 잠들기 직전 한번 더 두껍게 발라주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스팟 트리트먼트는 비타민C-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트러블 부위에 촉촉한 수분감과 영양을 더해주고 브라이트닝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