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기대수명에 맞추어 최근 노후생활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방안으로 재무관리와 재무설계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자산관리를 진행하는 것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자산가들에게 한정된다는 편견이 지배적이었던 국내에서도 점차 그 인식이 변화하기 시작하면서 사회초년생은 물론 경제활동을 하는 성인들 누구나 재무 컨설팅을 받아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기 시작하면서 안정적인 자산관리의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고 덩달아 주목을 받기 시작한 곳이 바로 이곳 자산관리회사 포윅스다.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서 필수적인 영역이 자산관리, 재무관리이며 포윅스는 개인을 대상으로 재무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이다.”라고 밝힌 포윅스의 김태형 대표는 “부동산 투자, 세금에 필요한 모든 관리는 물론 은퇴를 준비하는 노후자금 관리 등 종합적인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특히 CFP업계에서 20여 년 이상 경력을 쌓아온 베테랑으로 개인이 놓여있는 금전적인 상황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 업계에서 주목 받은 인물이다.

“모든 사람에게 100% 맞는 금융상품이란 존재할 수 없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금전적인 여유, 자산의 상황 그리고 연령과 자금을 사용하고자 하는 목표 등 다양한 상황적인 특징을 고려해 맞춤형 재무설계가 진행되어야 하는 필연적인 이유가 이것이다.”고 설명했다. 포윅스는 4주에 걸쳐서 개인의 상황에 맞는 분석을 진행하고 종자돈 마련이나 은퇴 이후 노후준비, 내 집 마련 등 다양한 목적의 맞춤형설계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동산컨설팅과 절세방안상담 등 금융관련 토탈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많은 금융전문가들이 입을 모아 조언하는 것이 바로 ‘많은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를 만나라’는 것이다. 금융상품의 구성은 매년 달라지고 있으며 개개인에게 필요한 상품의 구성이나 종합 플랜을 짜기 위한 전략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실질적으로 은행 혹은 특정한 금융기관에 종사하고 있는 CFP들은 한정적인 상품들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종합적인 플랜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제약이 많다.

유동적이고 효과적인 플랜의 수립은 물론 금융약자들이 개인 재무관리를 정확하게 진행하는 것이 안정적 노후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절실히 느껴온 김 대표는 특히나 “부적절한 재무관리는 개인의 재무상황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자신의 재산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를 효과적으로 결정하는 것이 자산관리” 라고 덧붙였다. 더 나아가 “나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이 삶의 질을 높이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고객의 성향과 라이프사이클, 재무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포트폴리오 솔루션 시스템을 바탕으로 포윅스의 서비스는 SNS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향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