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씨 등은 B씨와 잦은 금전 거래를 갖는 관계였다. 그런데 A씨 등은 이자제한법을 초과하는 월 5부의 이자까지 지급했지만 대여한 잔금을 변제하지 못했고, B씨는 A씨 등을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 해당 사안의 쟁점은 형사사건 중 사기 혐의의 성립 요건인 ‘기망 행위가 있었는가’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 사안은 유앤리 법률사무소 강윤석 형사전문변호사 등 천안형사변호사팀이 A씨 등의 천안변호사상담 후 의뢰를 받아 직접 수임한 사건으로, 민사상 채무불이행 문제는 차치하고 ‘사기’ 혐의가 성립되는 가에 대해 집중했다. 천안변호사팀은 원금 및 이자를 지급하고, 지속적으로 거래 관계를 유지했던 A씨 등과 고소인 B씨 사이에 기망행위가 없었음을 논리적으로 주장했고 법원은 A씨 등에 대해 사기 혐의 없음 처분을 내렸다.

강윤석 천안변호사는 “사기 사건의 경우 금전 대여가 채무불이행인지, 기망행위인지 구분하기 위해서는 이를 변제할 의사가 있었는가를 증명해야 한다”며 “이를 객관적 자료로 증명하고, 일관성 있고 유리한 주장을 하기 위해서는 수사 진술 단계에서부터 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이 필수적”이라고 조언한다.

사기, 폭행, 교통사고나 성범죄 등 형사사건은 경찰·검찰수사, 공판, 증인신문, 변론, 판결 선고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변수가 개입되며, 자칫 잘못된 선택 혹은 진술로 불리한 판결이 내려질 수 있다. 형사사건에 연루되었을 때 초기부터 적극적이고 현명한 대응을 하지 못한다면 판결 선고까지 판도를 뒤집을 수 없는 바. 경험과 노하우, 성공사례가 확실한 형사전문변호사를 찾아야 하는 이유다.

그리고 여기. 천안, 아산, 대전 등 충청 지역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는 법률사무소가 있다.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바로 앞에 위치한 유앤리 천안법률사무소가 그곳.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형사전문변호사인 강윤석 변호사를 비롯해 천안성범죄변호사, 형사사건특화변호사 등 특화된 노하우를 지닌 변호사와 심리상담사까지 팀을 갖춰 의뢰인을 만난다.

수사 단계부터 밀착 동행은 물론 심리 상담까지…천안 유일무이 체계적 솔루션

유앤리 천안법률사무소의 노하우와 시스템은 천안지원 앞 법률사무소 중에서도 단연 돋보인다. 유앤리 천안형사변호사팀은 수사 단계에서부터 의뢰인과 동행하여 심리적 압박을 줄이고, 불리한 진술을 하지 않도록 돕는다. 대응 전략을 설계할 때는 형사소송법상 채택 가능한 증거만을 수집하여 시간을 단축하고, 불필요한 낭비를 줄인다. 여기에 적극적 변론과 치밀하고 유리한 증거를 수집하는 과정은 당연한 일.

그중에서도 유앤리 법률사무소의 특화된 강점은 ‘심리상담 솔루션’에 있다. 유앤리 법률사무소에는 형사전문변호사, 천안강제추행변호사 등 형사사건변호사 뿐만 아니라 심리상담사가 기다리고 있다. 형사사건에 연루되었을 때, 의뢰인은 심리적 압박감에 불안 증상을 보일 수 있다. 의뢰인 본인이 마음의 안정을 취하지 못하고 흔들린다면, 아무리 형사변호사의 도움을 받는다고 해도 수사에 난항을 겪을 수밖에 없을 터. 이에 유앤리 법률사무소는 의뢰인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상담 솔루션을 도입하여 원하는 결과에 한층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입소문과 승소 사례로 형사변호사상담↑ ‘신뢰와 소통’ 중시하는 천안법원 앞 유앤리 법률사무소

체계적인 대응 전략 시스템을 갖춘 5인 체제의 유앤리법률사무소는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앞 수많은 법률사무소 중에서도 빛나고 있다. 하지만 이들이 눈에 띄는 이유는 이성적이고 냉철한 전략, 독특한 상담 및 변론 시스템 때문만이 아니다. 그 기저에는 의뢰인과 진정한 소통 후 신뢰에 기반을 둔 변론 대응책을 세우려는 형사변호사팀의 진심이 담겨있다.

강윤석 형사전문변호사는 “수많은 형사사건을 수임하면서 한 사건 한 사건 귀 기울여 듣고 공감하며, 의뢰인이 안타까운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전략을 짜고 대응해 왔다”며 “하나같이 이런 마음으로 임한 사건들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아 더욱 뿌듯하다”고 전한다.

사기 혐의, 폭행과 교통사고 형사사건, 성범죄 등 천안성범죄처벌을 비롯한 형사사건 처벌 수위는 결코 낮지 않다. 징역형부터 수천만 원의 벌금까지. 억울한 혐의든, 한 순간 실수였든. 이미 벌어진 일을 후회하기보다 신속한 해결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진심과 공감, 실력까지 갖춘 법률사무소, 믿고 맡길 수 있는 변호사팀을 판단하고 선택하는 것은 의뢰인의 몫이다.

한편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바로 앞에 위치한 유앤리 천안법률사무소 강윤석 대표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에서 인증받은 형사전문변호사, 이혼전문변호사다. 변리사, 세무사 자격, 증권투자상담사, 집합투자자산운용사, 파생상품투자상담사 등 자격을 지닌 그는 대한변호사협회 청년변호사 특별위원회 위원, 성의중고등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위원, 대한변호사협회 소방관법률지원단 단원, 정성세무회계그룹 자문변호사로 활발한 법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