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투메디에서 잦은 설사와 면역력 저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생아와 성장기 어린이의 장 건강을 위한 `스마일 키즈 다이제스트`를 선보인다.

스마일 키즈 다이제스트는 AB-Kolicare의 특허 유산균으로 균주 3종(Lactobacillus rhamnosus GG, Pediococcus pentosaceus CECT 8330, Bifidobacterium longum CECT 7894)과 아연, 프리바이오틱(이눌린,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된 제품이다. 기존 스마일베베 제품에 유해균과 로타바이러스를 억제하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 균주를 추가하여 차별화된 메커니즘으로 잦은 설사와 혈변으로 고생하고 있는 아이들의 위장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이들은 면역력이 약해 잦은 병원 출입과 설사를 흔히 겪는다. 5세 이하의 어린이들의 경우 1년에 3회 이상 설사를 경험하고, 6~29%는 항생제 사용과 관련된 설사를 경험한다는 통계가 있다.

스마일 키즈 다이제트의 람노서스GG 균주는 항생제 사용으로 장내 미생물 균형이 무너져 설사를 한 후의 약해진 장의 상피세포 점막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보호한다. 또한, 로타바이러스 등의 병원균과 살모넬라 박테리아 등을 억제한다. 미국 FDA GRAS와 유럽 EFSA QPS에서 안정성 인증을 받은 균주인 페디오코쿠스 펜토사세우스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은 통증완화 및 항염작용에 효과가 있고 장내 유익균은 감소시키고 유해균은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스마일키즈다이제스트엔 WHO Diarrhea Treatment Guidelines에서 입증한 설사의 지속 기간과 중증도를 감소시키는 아연 성분이 포함되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을 도와주는 물질인 프리바이오틱스(이눌린, 프락토올리고당)가 함유되어 설사 후 장의 회복과 장내 미생물 재점유에 도움을 준다.

액상 형태의 스마일키즈 다이제스트는 정량 섭취 및 열탕 소독이 가능한 특허(특허출원번호 10-2019-0107850) 받은 조절형 드롭퍼로 섭취하기 용이하도록 하였으며, 실온에 보관할 수 있으며 최소 보장균수는 15억이다.

쏠투메디의 스마일시리즈는 신생아부터 어린아이는 물론 성인까지도 섭취가 가능한 유산균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이 제2의 뇌로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신생아때부터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다수의 논문으로 입증되고 세계 특허를 획득한 스마일시리즈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제왕절개-자연분만, 모유수유-분유 여부와 상관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쏠투메디에서 수입 및 판매하는 스마일 시리즈는 세계 3대 프로바이오틱스 기업인 에이비-바이오틱스(AB-biotics)사의 제품으로, 전 세계 22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