춥고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는 물론 두피까지 푸석푸석해지고 비듬도 많이 생기게 된다. 얼굴과 마찬가지로, 두피도 피부의 일부이기 때문에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각질이 쌓이고, 탈락되면서 비듬이 되기 때문인데. 두피 각질이 탈락되면, 미관상 좋지 않을뿐더러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건조함으로 인한 각질 생성 및 탈락으로 인한 요인 외에도, 겨울철에는 실내외 온도 차로 인해 두피 모세혈관이 수축돼 모발의 산소, 영양분 공급이 줄어들어 모발이 약해진다. 모발이 가늘고 힘이 없어지면, 이 또한 탈모로 이어지는 요인이 될 터.

사진출처: 헤솔 두피클리닉스
사진출처: 헤솔 두피클리닉스

두피에 생성되는 각질을 제거하고, 두피 모세혈관 수축과 모발의 산소 및 영양분 공급이 줄어드는 등 계절성 탈모가 의심된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두피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봐야 할 것. 겨울철 탈모 예방법을 소개한다.

건조하지 않은 상태 유지하기

차가운 온도를 따듯하게 데우기 위해 차량 내부에서, 사무실에서 히터를 자주 사용한다면, 두피 건조를 유발해 더욱 탈모를 촉진 시킬 수 있다는 사실. 더군다나 실내 온도가 올라간다면 모공이 이완될 수 있기 때문에 탈모를 부추기는 행동이 될 수 있다.

높은 온도와 낮은 습도는 탈모의 적. 이를 예방하기 위해 수시로 물을 마시며 체내 수분을 적정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은 필수다. 또한 가습기나 미스트를 상비해두고, 건조하다는 느낌이 들 때마다 수시로 사용하는 것도 즉각적인 수분 케어 효과가 있으니 참고할 것.

두피 미스트 중에서는 모발에 생기를 부여하고, 두피를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성 제품도 있으니,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한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 제품을 사용할 때는 화학성분이 많은 것보다는 천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것으로 선택한다면, 자극 없이 케어할 수 있으니 더욱 좋다.

전문가의 도움받기

홈케어와 일상 속에서 관리하는 것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예방하는 단계가 아닌 이미 두피 문제와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 최근에는 탈모와 두피 고민을 가지 사람들이 많아져 다양한 에스테틱 및 두피 전문 케어 센터가 등장할 정도.

수많은 제품과 에스테틱의 홍수 속에서 나의 상황과 문제에 적합한 케어 센터를 찾는 것은 힘든 일. 두피 전문가 브랜드 ‘헤솔 두피클리닉스 남천점’은 1:1 맞춤 케어로 입소문이 나며 그 전문성이 입증된 곳으로 독자적인 기술력과 친환경 두피관리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다.

‘헤솔 두피클리닉스 남천점’은 획일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개개인의 두피 타입별, 탈모 진행도에 따라 선택형 옵션관리가 가능하다. 베이직 두피 관리, 지성/건성 두피, 스페셜 문제성 두피, 초기 탈모, 심화 탈모, 스트레스성 탈모 등 유형별로 전문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겨울철 두피 문제를 개선하고 싶다면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