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세라젬 의과학연구소에서 발표한 연구가 한국 중소기업융합학회 주관으로 지난 9일 개최된 제6회 ICSMB 2020 국제학술대회(The 6th international Conference for small and Medium Business 2020)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한국 중소기업융합학회는 정보통신기술(ICT)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 융합하는 정책 및 관련 기술들을 개발하고 보급함으로써 중소, 중견기업 발전은 물론 이를 통한 국가발전과 국제협력 증진에 앞장서고 있는 학술단체이며, 세라젬 의과학연구소에서는 본 연구를 통하여 척추 온열 마사지 처치 후 통증완화와 면역세포기능 활성을 확인함으로써 기기가 제공하는 온열 마사지가 인체 면역기능에 긍정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을 보고했다.

지난9일 세라젬 의과학연구소가 제6회 ICSMB 2020 국제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상 수상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또한 의과학연구소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미래 헬스케어 의료기기 산업에 대비한 산-학-연-병 클러스터 구축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하여,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고령화 사회의 건강문제를 해결해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함과 동시에 다양한 학문분야와 기업의 융합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ICSMB 2020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정보통신기술, 공학, 의학, 건강, 빅데이터, 비즈니스 관리 및 중소기업 관련 연구 동향을 점검함으로써 앞으로 도래할 융합시대를 준비하는 연구활동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세라젬은 의료 홈 케어 시대의 트랜드에 한발 앞선 준비를 위해 회사 내 기술연구소와 의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기술연구소는 UL 공인시험기관 WTDP 자격을 갖췄으며, 의사 및 대학 교수진으로 이루어진 세라젬 의과학연구소는 임상연구와 제품 연구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