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를 새해 목표로 세우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몸매 교정을 꾀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의료적 도움을 통한 몸매 개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외부활동이 줄고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겨울철, 운동을 통해 매끄러운 몸매를 가꾸기란 쉽지 않다. 물론 식단조절과 적절한 운동의 병행을 통해 체중계 위 숫자를 줄일 수는 있겠지만 매끄러운 몸매라인을 만들거나, 체중감량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피부 처짐 등을 막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성형외과에서 선보이는 지방흡입을 통해 몸매 라인의 개선과 피부 리프팅 등을 한번에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지방흡입 수요자의 증가에 따른 의료적 발달은 기존 지방흡입에서 보이던 단점을 보완한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고 한다.

일례로 베이저2 지방흡입의 경우, 기존 지방 추출 방식에서 나타날 수 있는 피부 손상과 흉터 등을 최소화하고 잘못된 지방흡입수술을 진행했을 때 재수술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중점을 둔 방법으로 최근 지방흡입은 또한, 짧아진 수술 시간으로 인해 환자의 불편함 역시 최소화하고 있다고 한다.

아울러 대용량의 지방 추출과 함께 수술 후 멍이나 붓기, 출혈을 줄일 수 있다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또한, 수술의 안전성을 고려한 FDA 승인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프레쉬의원 홍종현 대표원장은 “본 방법의 가장 큰 특징은 ‘지방의 액상화’다. 초음파 지방흡입 방식으로 지방과 혈액이 함께 추출되던 방식에서 벗어나 순수 지방만을 액상화 시켜 추출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많은 양의 지방을 더욱 진전된 속도로 흡입이 가능하고,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한 수술이 가능하다”고 한다.

보다 많은 양의 순수지방을 짧은 시간에 흡입할 수 있기 때문에 대용량 지방흡입이나 전신지방흡입을 원하는 환자군에 적합한 방법이 되어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는 것.

또한, “2009 ASPS(University of Wisconsin) 연례회의에서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반 지방흡입에 비해 피부 리프팅 부분에 있어 약 53%의 개선을 보여 지방제거와 함께 수술 후 피부 문제에 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홍 원장은 이와 함께 가격이나, 수술 후 변화에만 초점을 맞춘 선택을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기존 지방흡입 기계를 사용하던 것에 비해 지방흡입가격이 높아진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단순히 저렴한 가격에 호도되어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수술 부위의 구축이나 장기간의 멍, 붓기 등 부작용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하며 “안전성과 빠른 일상복귀를 위한 발전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드라마틱한 변화를 생각하며 지방흡입을 진행하게 될 경우에도 앞서 말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수술 가능 부위와 방법의 선택에 있어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