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일)
내집 마련 블록형단독주택단지 어때?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타운하우스’ 특별분양
내집 마련 블록형단독주택단지 어때?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타운하우스’ 특별분양
  • 최문희
  • 승인 2020.01.20 1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에는 집을 재테크의 수단으로 보는 경우가 더 많아 집을 복수로 소유 하는 이들도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물론 현재도 똑똑한 집 한 채를 갖겠다는 형태로 이같은 기조는 유지되고 있다. 다만 이제는 집을 통한 재테크 보다는 편안한 보금자리로 가족의 문화공간이자 생활의 공간으로 사용하자는 이들의 늘고 있는 바람직한 흐름도 보이고 있다.

좋은 집의 요건은 물론 집 자체도 중요하지만 주변에 교통, 교육, 문화 생활이 가능한 입지를 갖추면 금상첨화다. 특히 출퇴근이 용이한 신도시 택지지구는 이처럼 교통 및 교육, 생활 등 도시인프라가 완비된 덕분에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선호하는 지역이다. 여기에 마당과 테라스가 갖춰진 가족의 프라이버시가 보호되는 집. 더욱이 도심에 위치해 있어 문화생활이 가능하고 주변 시세에 비해 가격까지 메리트가 있는 환금성까지 갖춘 집이 있다면 말 그대로 금상첨화가 아닐 수 없다.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  (출처-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 (출처-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단독주택처럼 정원이 있는 집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은 현대인들의 로망 그 자체다. 용인 동백지구에서 분양 완판을 하고 입주가 완료된 용인 지역의 LH 블록형단독주택단지 중 가장 큰 규모인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도 가족 맞춤형 도심속 프리미엄 하우스라는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 단지 중 하나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는 신도시 택지지구라는 장점과 아파트와 동일한 단지관리스템을 도입한 테라스하우스라는 게 특징. 최근 신도시 택지지구의 타운하우스는 교통 및 교육, 생활 등 도시인프라가 완비된 덕분에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용인 동백 라온프라이빗 타운하우스는 마당이 딸린 단독주택형태이면서도 출입게이트와 지하주차장 등 단지화를 통해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더한 것이 분양성공의 비결이라는 평가이다. 특히 전 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된 소형타운하우스는 경제적 부담뿐 아니라 매매와 전세 등 수요와 공급이 활발해서 높은 환금성까지 자랑한다.

또한 아파트에 비해 용적률과 건폐율이 낮아 쾌적하고, 특히 개인마당까지 제공되어 최근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젊은 부모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또한 초, 중, 고교 모두 5분이내의 도보거리에 위치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것도 이 단지의 인기비결중 하나. 뒤에 인접한 석성산과 호수공원, 근린공원 등으로 전원주택같은 쾌적함도 더불어 누릴 수 있어 도심 속에서 푸르름을 느끼기에도 충분하다.

특히 총 133세대로 용인지역 LH 블록형단독주택단지중 단지규모가 가장 크다. 전용 84㎡이며 지하1층, 지상 2~3층, 21개동으로 총 133세대 규모의 타운하우스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조성한 용인동백지구의 블록형단독주택지이다보니 교통, 교육, 문화 등 전반적인 생활여건이 우수한 편이다.

용인동백 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는 폭12~7㎡로 시공된 단지 내 도로는 물론 지하주차장까지 시공되어 단지 전체가 여유롭다는 기분을 준다. 건축외관은 여러 색감의 고벽돌로 치장되어 제법 웅장한 멋을 준다. 내부는 확장설계 되어 1층 면적이 최대 57㎡(약 17평)까지 주어진다. 따라서 거실과 주방이 개방적이고 시원스럽다. 주택형은 공동주차형과 개별주차형으로 구분되며 총 5가지 타잎이 제공되어 제각각 개성이 강하고 장단점이 분명하다. 4억 중후반대의 분양가이며 각 세대별 개인정원, 옥상테라스와 다락방이 제공됐다.

특히 1층 필로티형인 C, D-Type의 경우 최대 2대까지 개별주차가 가능하며, BBQ파티,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가 가능해 단독주택 못지않은 프리미엄 타운하우스라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주택 전문가들은 “중소형 평형으로 몸집을 낮추어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하는 타운하우스가 최근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며 편의시설과 교육환경이 괜찮은 택지지구 내 타운하우스, 단독주택단지 입주물량을 눈여겨보라고 조언한다.

이미 입주가 완료된 ‘동백라온프라이빗 테라스파크”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588번지 위치해 있으며 현재 일부 계약해지세대에 한해 특별분양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