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하여 가벼운 여행 혹은 나들이를 떠나려는 이들이 많다. 매년 새해를 시작하는 일출 감상과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해 새로운 새해에 대한 희망을 갖기 위함이다.

수도권 근교에서도 가까운 남양주는 가볼만한곳도 많으며 경기도에서는 일출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 곳으로 해마다 일출을 보기 위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남양주 물의정원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새해맞이 일출 감상이 아니어도 주말을 이용해 찾는 이들이 많을 정도로 유명하다. 물안개가 생길 수 있는 조건을 갖춘 날에는 새벽 물안개를 보기 위해 찾는 이들이 많으며 멋진 풍경을 찍기 위해 사진 작가들도 한번쯤은 방문을 하는 곳이다.

남양주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명소를 방문하기도 하지만 남양주 맛집을 빼놓지 않고 찾는다.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일심본가콩요리'는 팔당 맛집으로도 알려진 곳으로 100% 국내산 콩으로 만든 웰빙 콩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일심본가콩요리' 의 메인메뉴인 본가전복정식은 전복버섯순두부들깨탕을 중심으로 오리훈제, 낙지볶음, 코다리 양념구이와 다양한 콩 요리가 함께 차려진다. 전복버섯순두부들깨탕은 향긋한 버섯, 싱싱한 전복 그리고 구수한 콩이 들어가 구수하면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KBS 2TV 생생정보, MBC 생방송 오늘저녁, SBS 생방송 투데이에도 소개가 되며 하남 맛집, 양평 두물머리 맛집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가벼운 나들이와 함께 몸보신을 해보는건 어떨까.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