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일)
한국마사회 장학관, 2020년 상반기 입주생 모집
한국마사회 장학관, 2020년 상반기 입주생 모집
  • 최문희
  • 승인 2019.11.26 15: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장학관 공용 휴게실 내부모습
한국마사회 장학관 공용 휴게실 내부모습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 2020년 1월 2일(목)부터 1월 17일(금)까지 한국마사회 장학관 입주생을 모집한다.

농어촌 대학생의 주거복지를 지원하고자 입주자격을 농업인 또는 농업인 자녀(1순위), 농촌지역 거주자(2순위)로 두었다. 수도권에 소재한 국내대학이어야 하며 주거지와 학교간 거리와 관련된 점수를 상향하여 원거리 지방학생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했다.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올해 2월 개장했으며, 9개 층(10~18층)에 154명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공용휴게실, 스마트도서관, 식당, 체력단련실, 소모임실, 독서실 등을 비롯해 숙소 32실을 갖췄다. 용산역 근처 서울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다는 강점도 가졌다.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셰어하우스 형태며, 거실까지 제공돼 공간도 넓다. 최근에 개장하여 깨끗하고 쾌적하다는 점도 눈여겨볼만하다. 이용요금은 보증금 10만원에 월 입실료 15만원으로 학생들과 학부모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한국마사회 장학관 숙소 내부모습
한국마사회 장학관 숙소 내부모습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한국마사회 장학관은 기관 최초의 인프라형 사회공헌사업이다”면서, “정부가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년 주거복지 사업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자세한 내용은 렛츠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주신청은 1월 2일부터 렛츠런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