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자사 제품인 ‘맛있닭 소프트 닭가슴살’의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식품기술대상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식품산업발전과 국민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식품을 선정하는 이번 자리는 한국식품연구원 주최로 20일 코엑스에서 진행됐다.

2017년 1월부터 2019년 10월까지 국내에서 생산되어 출시되고 있는 식품 전 부문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통해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식품 전문가 등 7인 이내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기술성 평가, 안정성 및 독창성 평가 등을 거쳐 수상 제품들을 선정했다.

㈜푸드나무의 ‘맛잇닭 소프트 닭가슴살’이 식품기술대상 동상을 수상했다. (사진 = 푸드나무)
㈜푸드나무의 ‘맛잇닭 소프트 닭가슴살’이 식품기술대상 동상을 수상했다. (사진 = 푸드나무)

이번 시상식에는 총 8개의 제품들이 선정됐으며 푸드나무의 맛있닭 소프트 닭가슴살은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인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동상을 수상한 맛있닭 소프트 닭가슴살은 원적외선 코팅 공법으로 닭가슴살의 겉면을 코팅하여 수분을 꽉 잡아내고 2차 스티머로 속을 한 번 더 익혀 기존 닭가슴살의 퍽퍽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촉촉함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닭가슴살 소비자들 사이에서 뛰어난 제품 경쟁력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던 해당 제품은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번 시상식에 참여한 푸드나무의 김영완 부대표는 “꾸준한 기술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서 선정된 제품들은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 ‘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