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1 (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블루필, 샤라프DG와 손잡고 중동시장 진출
스타트업 블루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K-Champ Factory ∙K-Champ Global 지원 받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블루필, 샤라프DG와 손잡고 중동시장 진출
  • 최문희
  • 승인 2019.11.05 0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블루필’이 중동 GITEX를 통해 글로벌 최대 가전 유통업체 샤라프DG와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블루필은 중동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샤라프DG는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채널로 중동 내 다양한 곳에 매장을 두고 있다.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서 부동산, 건축, 금융, 유통, 관광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샤라프 그룹 계열사다. 매장 당 월 평균 방문객 수는 100만명이 넘는다.

블루필은 샤라프DG 입점을 통해 중동시장 진출은 물론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기간까지 이어지는 최대 성수기를 앞두고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루필은 샤라프DG와 함께 중동 지역 전역으로 시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블루필이 개발한 블루필 미니헤드 팬 프로는 기존 휴대용 선풍기와 달리 무게와 크기는 절반으로 줄이고 바람세기와 사용시간은 두 배로 늘린 제품이다. 드론 모터 기술을 차용해 최대 풍속40km/h를 기록한 초강력 휴대용 선풍기이다. 또한, 기존의 휴대용 선풍기에 비해 작고 성능도 좋아 국내뿐만 아니라 대만, 일본, 호주 등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제품이다.

블루필은 삼성전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C-Lab으로 시작한 팀으로 2017년 하반기 모터와 팬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종 선발되었고 삼성벤처투자캐피털로부터 역대 최고액을 투자를 받은 곳이다.

현재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K-Champ Factory에서 시제품 고도화 제작을, K-Champ Global 마케팅 지원사업에서 글로벌 시장진출에 대한 지원을 받으며 사업화에 탄력을 받고 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경준 센터장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블루필의 제품과 기술력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새로운 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하는 스타트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