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3 (일)
라살(LaSalle), 국내 냉동냉장 물류시설 첫 투자 '로지포트 서안성물류센터' 임대차 계약 완료
아태지역 내 ‘로지포트’ 브랜드로 물류사업 전략 강화
라살(LaSalle), 국내 냉동냉장 물류시설 첫 투자 '로지포트 서안성물류센터' 임대차 계약 완료
  • 윤영실
  • 승인 2019.11.01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윤영실 기자] 라살자산운용(LaSalle Investment Management)은 경기 안성시에 위치한 로지포트 서안성물류센터의 임대차 계약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로지포트 서안성물류센터는 지난 2018년 12월 완공됐으며, 연면적 1만4,146평 규모의 4개 층에 사무실 용도의 1개 메자닌 층으로 구성된 고급사양의 물류시설이다. 건물 연면적 중 64%는 상온창고, 36%는 냉동냉장창고로 각각 운영된다.

원형램프 또는 화물승강기 없이 각 층 트럭 직접 접안 가능할 뿐만 아니라 서안성, 강남에서 70분 거리에 위치해 경기도 고속도로를 통한 접근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라살 (LaSalle) 의 국내 첫 냉동냉장 물류 창고 시설 투자 프로젝트 로지포트 서안성물류센터
라살 (LaSalle) 의 국내 첫 냉동냉장 물류 창고 시설 투자 프로젝트 로지포트 서안성물류센터.

특히 완공 이전 임차인 수요를 기반으로 상당 부분 사전 임대 계약을 완료했으며 국내 최대 물류서비스기업(수입 기준) 등 다양한 임차인을 보유하고 있다.

김형섭 라살자산운용 한국 대표이사는 “로지포트 서안성물류센터는 라살의 국내 첫 냉동냉장창고 투자로, 이에 대한 인수와 임대 완료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당사는 이커머스 및 물류 서비스 산업의 성장이 특히 ‘라스트 마일(last mile)’ 지점에 위치한 양질의 현대식 창고 등에 대한 사용자의 수요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더 많은 물류시설을 선택적으로 개발 및 인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오세환 라살자산운용 국내투자 개발 및 자산관리 담당 상무는 “로지포트 서안성물류센터는 4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물차량의 각층 직접 접안이 가능한 고사양의 현대식 복합물류시설로, 이 투자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특히 임대시장의 활성화, 그리고 높은 품질의 시설과 우수한 지리적 위치를 바탕으로 이 물류센터는 다각화된 산업분야에 걸쳐 사전 임대 계약을 완료했다. 또 시장의 냉동냉장 창고시설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는 만큼, 앞으로도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계속해서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라살의 아태지역 내 산업시설에 대한 수탁고(AUM) 는 현재 약 39억 달러 (한화 약 4조6000억원)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