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비지니스코리아=김은진 기자] KT는 17일 패션 유통플랫폼 무신사와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Y프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2003년 설립된 무신사는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 스토어’, 패션 콘텐츠를 제공하는 ‘무신사 매거진’, 패션문화 편집공간 ‘무신사 테라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무신사 스토어는 3500개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스토어로, 55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이 중 20대 가입자는 350만명으로 이는 국내 20대 인구 중 약 51%에 해당한다.

(왼쪽부터) KT 5G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와 무신사 인프라부문장 심준섭 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KT 5G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와 무신사 인프라부문장 심준섭 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는 무신사와의 MOU를 통해 Y프렌즈 프로모션, KT 멤버십 제휴, KT 기프트박스에서 무신사 접속 시, 데이터무과금 적용 등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전방위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KT의 ‘Y프렌즈’는 1020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으로 KT만의 차별화 마케팅이다.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KT는 무신사 협약을 기념해 세 가지 ‘Y프렌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Y프렌즈 혜택박스를 만든 후 한 명의 친구를 초대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또한 5개의 Y프렌즈 혜택박스를 최초로 완성한 고객에게는 오프화이트x리모아 캐리어를 선물로 증정한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무신사 협약과 함께 선보이는 Y프렌즈 프로모션은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첫 결과물”이라며 “KT는 핵심 고객군으로 부상하고 있는 1020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행태와 트렌드를 분석해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완벽히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섭 무신사 인프라부문장(이사)은 “KT와의 협약으로 무신사 회원에게 KT의 5G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혜택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패션 리딩 기업으로서 무신사 회원을 위한 가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KT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