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한 레시피로 구성된 요리용 패키지로 주목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HMR 가정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선보인 일명 ‘삼시세끼 명란파스타’와 ‘삼시세끼 스테이크’ 밀키트가 출시 3일 만에 누적판매량 만개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밀키트는 식사(meal)와 키트(kit)를 합친 용어로 ‘쿠킹박스(Cooking Box)’나 ‘레시피박스(Recipe Box)’로 불리기도 한다. 식재료를 준비하거나 손질하지 않아도 10~15분이면 요리를 준비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최근에는 방송을 통해 배우나 가수 등 출연자들이 선보인 음식 레시피를 그대로 담은 밀키트가 단연 화제의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에서 출연자들이 선보이는 음식 레시피는 매회 방송마다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난 11일 방송된 ‘삼시세끼’ 산촌편에서는 배우 박서준과 염정아가 명란파스타와 스테이크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해당 방송 이후 삼시세끼 명란파스타 만드는 법’, ‘삼시세끼 스테이크 만드는 법’ 등 해당 레시피에 대한 문의가 SNS나 포털 사이트 커뮤니티에 올라올 만큼 큰 화제를 모았다.

파스타
파스타

이 가운데 프레시지가 ‘삼시세끼’ 산촌편과 콜라보레이션해 염정아와 박서준 등 출연진이 선보인 명란파스타와 스테이크를 집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 제품으로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출시되자 마자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3일 만에 약 만개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으며, 서버가 마비될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삼시세끼 산촌편 출연진이 만든 명란파스타와 스테이크 레시피를 그대로 담은 밀키트는 방송에서 본 그대로 집에서 간편하고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이목과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스테이크
스테이크

한편 프레시지는 매주 금요일 밤 ‘삼시세끼’ 산촌편 방송에서 나온 메뉴를 밀키트로 만들어 프레시지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공개, 판매하고 있다.

현재까지 프레시지가 공개한 음식으로는 수제비떡볶이, 분보싸오, 장칼국수, 등 <삼시세끼>에 등장한 메뉴 외에도 코다리 매콤쫄면, 기사식당 돼지불고기, 매콤 콩나물불고기, 우삼겹 순두부찌개, 돼지고기깡장, 햄감자채볶음, 촉촉고구마맛탕 등이 있다.

‘삼시세끼’ 산촌편에서 방영된 해당 메뉴들은 tvN 삼시세끼 산촌편 공식 스폰서 기업인 프레시지 홈페이지 및 온라인 몰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