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대학 입시 시즌이 다가오면서 국제학부, 영어특기자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등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상위권 대학교 합격생을 다수 배출한 해커스의 국내/아시아 1:1 대입 컨설팅을 통해 대학에 합격한 수강생의 후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음은 해커스 국내/아시아 대입 컨설팅(영어특기자 전형 포함)을 수강하고 서강대학교에 합격한 이동건 수강생의 인터뷰이다.

- 영어특기자를 준비하며 학생부종합전형에 합격했는데 합격비법은 무엇인가?

“면접에서 논리를 주장하는 테크닉이 늘었던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한다. 서강대 입시에서는 면접을 거의 보지 않아 면접 반에서 배운 것을 활용할 수는 없었다. 하지만 논리를 정리해 주장할 수 있게 되다 보니 자기소개서의 퀄리티가 높아졌고, 그래서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다.”

- 대입 면접 합격 TIP이 있다면 무엇인가?

“면접에서 실제와 비슷한 환경에서 연습하며 질문에 순간적으로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해커스에서는 단기간에 쉴 틈 없이 모의면접을 하기 때문에 순간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른 학생들의 면접 답변을 들으면서 새롭고 생각지 못한 관점들을 듣다 보니 견문이 넓어졌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주장과 근거를 얘기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해커스덕분에 짧은 기간 동안 많이 성장한 것 같아 기쁘다.”

- 해커스 1:1 입시컨설팅의 장점은?

“컨설팅에서 각 대학이 선호하는 유형의 답변을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 선생님과의 컨설팅 이후에는 각 대학이 원하는 인재상을 알게 됐고, 그 인재상을 바탕으로 문제에서 핵심을 찾아 답변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또 모의면접 때 실제 면접을 보는 것처럼 분위기를 조성해주고, 다른 학생들의 답변도 알려주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합격 후기에서 볼 수 있듯이 해커스 국내/아시아 대입 컨설팅(영어특기자 전형 포함)은 전문가와의 1:1 밀착 컨설팅으로 개인별 합격에 최적화된 지원전략을 제시하여 합격으로 이끈다. 대입 컨설팅은 학생 분석과 지원 전략을 위한 1차 컨설팅을 한 후, 학생 맞춤 컨설팅을 시작한다. 이후 학교 및 전공 선정을 위한 심층 분석과 구체적인 지원 전략을 수립한다. 대입 자소서와 에세이를 포함해 대학별 필수 서류를 준비하고 인터뷰에 대비한다. 최종 점검과 Application Status를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접수 마감 이후 학부모/학생과 심층 커뮤니케이션으로 합격 대학 중 최종 진학 학교를 설정하며 합격 이후 Academic Feedback도 진행한다.

컨설팅 프로그램은 기초컨설팅과 지원 학교별 Full College Consulting으로 나누어져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기초컨설팅은 지원 로드맵을 작성하고 스펙을 분석하는 것으로 1회 10만 원이며, 현재 얼리버드 50% 수강료 지원 중이다.

해커스 관계자는 “대입 컨설팅은 면접뿐만 아니라 대입 자소서 양식을 포함한 자소서 컨설팅도 진행되기 때문에 입시에 큰 도움이 된다”며 “인기가 많고 50% 수강료 지원까지 진행 중이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신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