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코(PECO) 프로젝트 파트너 성보펫헬스케어 “세계 최초로 Pet 종양 소프트 처방식 출시”

[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페코(PECO) 프로젝트 파트너인 성보펫헬스케어는 지난 8월 1일 세계 최초로 ‘반려견용 종양관리 소프트 처방식인 벳스크립션 오엔씨(온코케어)’를 출시해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보펫헬스케어의 펫 영양연구소(SPNC : SUNGBO Pet Nutrition Center)는 지난 4년간 종양 환견을 위한 처방식을 ‘면역력 증강 및 항암 보조 치료’의 목적으로 소프트타입의 반건조 사료로 연구 개발해 세계 최초로 시장에 출시했다. 기존 드라이 사료의 단점을 보완해 기호성을 월등히 높이고, 소화흡수율이 높은 생육과 항암 효과가 입증된 기능성 원료인 후코이단, 홍경천 등을 사용하여 수분 함량을 20% 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기호성 증진을 위해 특수 포뮬러(SC Formula)를 적용했으며, 종양 환견들의 치아에 부담을 주지 않고 단백질의 소화 흡수율을 높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이다.

벳스크립션 오엔씨(온코케어)는 동물병원을 통해서만 공급되는 제품으로 그 동안 반려견과 함께 항암 치료를 하는 보호자들에게 매우 기쁜 소식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의 마켓리더인 ㈜성보펫헬스케어와 네오딘바이오벳랩은 20년간 쌓아온 반려동물에 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인 페코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