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정민희 기자] 8월부터 토플 시험이 개정되며, 많은 유학 준비생들이 뉴토플(신토플)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외국어학원 1위를 기록한 해커스어학원 강남역캠퍼스의 토플 전문가 송원 강사가 토플 시험 개정 사항을 공개했다. 송원 강사는 해커스어학원 강남역캠퍼스 토플 정규 Writing 강의평가 1위의 스타 강사다.

송원 강사는 8월 1일부터 토플 시험의 3가지 사항이 변경된다고 전했다. 우선, 2년 동안의 토플 성적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모아 하나의 성적표로 만들 수 있는 ‘My Best Score’ 제도가 생긴다. 예를 들어 6월 토플 시험에서 리딩 30점, 7월 토플 시험 결과 리스닝 30점, 8월 토플 시험의 경우 스피킹, 라이팅 각각 30점을 받았다면 각 영역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조합하여 120점의 성적표를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송원 강사는 “아직까지 ‘My Best Score’ 제도를 인정하는 학교가 많지 않으니 해당 제도 이용 시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고 덧붙였다.

2번째는 기존 4시간이었던 시험 시간이 3시간으로 변경되었다고 소개했다. 송원 강사는 리딩/리스닝/스피킹 영역의 지문과 문항 수가 줄어들며 전체적으로 시험 시간이 단축됐다고 설명했다. 변경된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면, 리스닝은 렉처가 최대 4문제까지 출제되고, 스피킹의 경우 독립형 1문제, 통합형 3문제로 총 4문제가 출제된다. 리딩과 리스닝 영역의 문제 유형은 변동 사항없이 그대로 출제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 내 문제 푸는 연습을 꾸준히 해야 토플 고득점에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토플 시험 사이트가 개편되었기에, 시험 접수 과정 또한 편하게 접수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고 전했다. 송원 강사는 “새로운 계정 시스템(Easier registration)이 도입되면서 개인 계정을 관리하는 것이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해커스교육그룹의 유학 커뮤니티 고우해커스에서 토플 고득점 달성을 돕는 다양한 무료 학습 컨텐츠를 제공 중이다. 먼저, 고우해커스 학습 메일을 통해 토플 빈출 보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보카시험지 생성기를 통해 토플 핵심 단어를 익히고, 테스트할 수 있다. 특히, 스피킹/라이팅 무료 첨삭 서비스로 수험생들은 실제 시험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스피킹, 라이팅 영역에서 완벽하게 답변할 수 있다. 더불어 해커스 어학연구소에서 자체 제작한 토플 적중예상 특강으로 해커스토플 스타 강사진의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토플 시험일정은 한국 기준 7월 6일, 13일 등으로 예정되어 있다.

참고로, 해커스어학원의 외국어학원 1위와 송원 강사 1위 기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우해커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