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에 오션풀빌라 ‘해운대 오션테라스101’ 들어서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최근 풀빌라가 부동산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같은 지역, 같은 리조트 내에서도 높은 선호도로 더욱 탁월한 수익률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풀빌라는 휴식과 레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으로 세계유명 휴양지의 최고급 숙박시설로 각광받고 있다. 높은 객실요금에도 불구하고 높은 예약률과 수익률을 달성하고 있어 최고급 유명호텔 체인은 모두 풀빌라를 운영 중이다.

국내에도 도입된 이후 최고급 숙박시설로 각광받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10여개의 풀빌라가 높은 예약률과 수익률로 운영 중이다. 최근 프리미엄 숙소 큐레이션 서비스 ‘블랙’에도 최고급 호텔과 더불어 풀빌라가 포함되어 국내 풀빌라 수요가 향후에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풀빌라의 객실 가동률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숙박업소와 달리 비수기가 거의 없어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도심 중심에 가까운 입지일수록 수익률이 높았는데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는 약 70%의 평균 객실가동율을 자랑했다.

전국적으로도 풀빌라는 일반객실보다 높은 객실요금이 책정되어 있지만 더 높은 숙박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제주도에 위치한 ‘B 풀&빌라’의 경우 풀 객실은 약 72만원, 일반객실은 약 36만원으로 풀 객실의 객실요금이 2배가량 높음에도 불구하고 예약률이 약 2.4배이상 높았다. 또한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동에 위치한 ‘M풀빌라’ 역시 인근 신축 숙박업소와 비교했을 때 객실요금은 2배가량 높았지만 객실 예약률은 무려 6.6배 높았다.

이같은 풀빌라의 탁월한 수익률이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해운대 백사장과 인접한 골든 트라이앵글 입지(부산 최고가 상권이자 최고급 호텔, 레지던스, 아파트 밀집지역)에서 희소성 높은 해운대 최초의 프라이빗 오션 풀빌라로 조성되는 ‘해운대 오션테라스101’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광역시 해운대 중동 1126-4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해운대 오션테라스101’은 해운대 최초의 오션풀빌라로 지하 3층~지상 26층, 전용면적 26~41 ㎡, 총 258실로 조성된다.

‘해운대 오션테라스101’이 들어서는 지역은 해운대 백사장과 접한 비치프론트를 중심으로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팔레드 시즈, 해운대 엘시티 등 최고급 호텔과 수입차 매장 등이 밀집된 이른바 ‘해운대 골든 블록’으로 강남에서도 최고 입지인 청담동과 같은 입지가 형성되어 있어 해운대의 청담동이란 뜻의 ‘해담동’이라고도 일컫는 지역이다. 게다가 연내 준공이 예정되어 있는 엘시티가 완공되면 해운대 지역 내에서도 비교불가한 백미의 지역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해운대와 비슷한 외국의 해변 도시를 살펴봐도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지리적으로 유사한 특징을 지닌 해외도시로 미국 마이애미 및 하와이, 호주의 골드코스트 등을 살펴보면 이들 세 도시 모두 백사장을 접하고 있어 바닷가로 바로 나갈 수 있는 ‘비치 프론트’가 바다와 접해 있으나 백사장이 없는 ‘베이 프론트’ 대비 적게는 1.5배에서 많게는 8배 높은 시세 차이를 보였다.

실제로 해운대 비치 프론트 지역은 개발할 수 있는 땅이 적어 뛰어난 희소성을 바탕으로 높은 지가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는데, 한국감정원 부동산통계정보의 ‘전국 지가변동률’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구의 지가지수는 2010년 1월 82.88에서 2019년 1월 118.97을 기록하며 36.09 상승했다. 이는 서울 강남구의 지가 상승률인 26.99보다도 높은 수치이다. 특히 해운대 해변가가 속한 우동과 중동이 각각 34.18과 32.74 만큼 상승하며 해운대구의 인기를 이끌었다.

한편 ‘해운대 오션테라스101’은 희소성 있는 입지와 풀빌라의 높은 수익률전망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분양한 같은 오션뷰 타입의 상품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 책정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계약자의 부담을 최대한으로 줄였다.

이와 함께 지하 2층의 프리미엄 라운지&바, 1층의 프리미엄 카페, 편의점, 와인숍, 플라워숍, 베이커리, 2층의 일식 및 한식 등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26층의 스카이갤러리와 루프탑 레스토랑 등 층별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며 애견카페, 애견수영장, 애견용품점, 동물병원, 애견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하는 이용객을 위한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도입된다.

레지던스 거주자 및 이용객의 편의성을 극대화 하기위해 Wi-Fi 및 풀퍼니쉬드 시스템은 물론 전문 메이드에 의한 룸 클린 서비스, 린넨 서비스, 세탁물 수거 및 배달까지 가능한 라운드리 서비스, 식사를 방까지 가져다주는 룸서비스, 모닝박스 서비스 및 발렛파킹 서비스 등 호텔식 서비스를 누릴 수 있으며 편안한 주거에 필요한 전구 교체 및 간단한 수리 등 엔지니어 서비스와 우편물 관리 서비스, 실생활에 필요한 청소, 세탁 및 주방용품 랜탈 서비스 등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무료 및 유료서비스 포함)

이외에도 호텔 로비에 직원이 24시간 상주하며 레지던스 층에 호텔층과 구분된 전용보안키를 발급하고 로비, 출입구, 복도 등 최고화질 CCTV를 설치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확실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지 희소성 있는 풀빌라에 그치지 않고 해운대 해수욕장 스카이라인의 야경조망권과 호텔식 서비스까지 갖춘 ‘해운대 오션테라스101’의 홍보관은 해운대구 센텀3로 32번지 트럼프월드센텀2차 상가동 301호에 위치하며, 호텔을 분양 받은 계약자에 한해 영무토건 계열 호텔과 리조트를 특별할인요금과 호텔 내 식음업장의 최대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