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6 (수)
전력거래소, 에너지공단과 '재생에너지3020 상호 협력' MOU 체결
전력거래소, 에너지공단과 '재생에너지3020 상호 협력' MOU 체결
  • 이송훈
  • 승인 2019.03.16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전력거래소와 한국에너지공단은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전력거래소와 한국에너지공단은 15일 정부의「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산업을 선도하는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 안정적인 전력계통 운영 기반을 마련하여 국가 에너지전환정책의 성공적 이행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전력거래소와 한국에너지공단의 협력은 정부의 에너지전환정책 이행을 위한 핵심 사안인 재생에너지 계획입지제도의 도입, 에너지 분야 국가 계획의 실행력 제고를 위한 협력방안 마련,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효율 분야 정보교류 채널 확대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전력거래소 조영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기초로, 재생에너지 관련 제도개발을 위한 실무 협력을 확대 ․ 강화하고 전력산업과 타 에너지 산업 간 정보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함으로써 국가 전체 에너지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기를 기대하였다.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재생에너지에 대한 제도적 실행기반이 있는 공단과 전력인프라를 담당하는 전력거래소간의 업무협력으로 재생에너지 보급에 대한 실행력과 예측성을 높여 재생에너지 3020이행을 보다 가속화하고, 관련 산업육성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발굴·확대하고 재생에너지 분야 정책에 대한 상호 공감대 형성을 통해 현안 이슈에 대하여 공동 대응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