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9 (금)
인천항만공사-중구청, 지역발전위해 상호 업무협약 체결
인천항만공사-중구청, 지역발전위해 상호 업무협약 체결
  • 이송훈
  • 승인 2019.01.18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오른쪽)과 홍인성 중구청장(왼쪽)이 업무협약후 기념 사진을 촬영 하고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왼쪽)과 홍인성 중구청장(오른쪽)이 업무협약후 기념 사진을 촬영 하고있다.

[비지니스코리아=이송훈 기자] 인천항만공사(IPA)는 18일 인천 중구청과 인천항과 중구의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 홍인성 중구청장을 비롯해 김재익 부구청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 원도심 재생 활성화 ▴인천 중구지역 일자리 창출 ▴연안 및 카페리 등 여객 증대를 위한 인천항 관광 활성화 사업지원 ▴노후 항만의 공동 협력사업 ▴항만발전을 위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약속했다.

또한,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경영부문 부사장과 중구 김재익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여 정기·수시로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으며, 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별도의 실무추진단도 구성하기로 했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내항 재개발, 국제여객터미널 이전, 자동차물류클러스터 조성 등 공사 사업추진과 관련된 중구와의 정책공유 및 상호 협조가 필요하여 협의회를 구성했다”면서, “지역사회와의 소통활동을 강화해 인천항과 중구의 경쟁력을 키울 방안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