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국가기술계시험 전문 교육기관인 주경야독은 소방설비기계기사 및 산업기사 시험에 대비한 온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산업구조의 대형화 및 다양화로 소방대상물(건축물·시설물)이 고층·심층화되고 고압가스나 위험물을 이용한 에너지 소비량의 증가 등으로 재해발생 위험요소가 많아지면서 소방과 관련한 인력수요가 늘고 있다. 소방설비 관련 주요 업무 중 하나인 화재관련 건수와 그로 인한 재산피해액도 당연히 증가할 수 밖에 없어 소방관련 인력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로인해 관련분야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인원도 점차 증가되고 있다.

시험은 1차 필기와 2차 실기로 진행되는데, 시험을 단기에 합격하려면 정확한 개념의 정립과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필기시험에서 가장 난관은 바로 유체역학이다. 단위환산 및 공식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할 경우 과락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과목이다. 또한 실기의 경우 각 설비의 구조원리 및 계산문제에 대해 각 유형별로 풀어내는 능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학습과 과락전략이 필요하다고 교육담당자는 말한다.

이를 위해 핵심이론을 기반으로 과목별 이해학습, 용어정리, 시행규칙 등 소방법규까지 학습 후 기출문제 집중풀이로 단시간에 필기시험에 준비할 수 있으며 필답형 실기의 핵심 출제범위에 대한 이론 및 과년도 기출문제풀이로 1차 및 2차시험까지 온라인으로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교육은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위험물기능장을 포함해 다수의 자격을 보유하였고 실무까지 겸비한 교육전문가인 표정은 강사가 직접 교육을 맡았다.

수강생은 PC 및 모바일을 통한 학습이 가능하고, 1회무료연장(복습)도 지원이 된다. 회원만 가입해도 실시간무료모의고사, 기출문제 무료다운로드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안전관리분야에 건설안전기술사,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전기안전기술사, 화공안전기술사, 가스기능장, 가스(산업)기사, 건설안전(산업)기사, 산업위생관리(산업)기사, 소방설비전기(산업)기사, 소방설비전기(산업)기사, 인간공학기사 및 조경(산업)기사, 산림(산업)기사, 식물보호(산업)기사, 품질경영(산업)기사, 화공기사, 위험물산업기사 인기과정들도 운영 중 이다.

주경야독은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육상담 및 교육신청은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