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 고기 새벽배송’, ‘스테이크 TO-GO’, ‘간편조리 연어 스테이크’ 등 선보여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연말 ‘홈파티’가 눈길을 끌면서 유통업계가 스테이크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비용 대비 고품질의 음식을 좋은 가격에 집에서 편하게 즐기려는 홈파티족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의 조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먹거리 관련 홈파티 상품의 판매액이 재작년 대비 평균 62% 증가했을 정도로 홈파티의 인기와 함께 홈파티 관련 먹거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파티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한 메뉴들 가운데 스테이크는 단연 으뜸으로 손꼽힌다. 이에 유통업계가 홈파티족을 위해 집에서 파티로 즐기기 좋은 다양한 스테이크 제품과 관련 서비스에 주력하며 ‘연말 홈파티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프리미엄 스테이크 고기를 집으로 배송 받고 싶다면? ‘앵거스박 홈파티 세트’

‘앵거스박’은 유럽풍 프리미엄 미트샵으로 인기 있는 스테이크 부위인 등심, 부챗살, 갈비살을 엄선해 새벽배송상품으로 나왔다. ‘새벽신선배송’은 저녁 9시 전까지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냉장차량을 이용해 고기를 신속하게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파티 전날 스테이크 고기를 신속하고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홈파티 족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새벽신선배송’은 서울 인천 지역을 포함해 용인, 의정부 및 하남, 파주 등 경기 주요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배송비는 3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무료다.

‘앵거스박’은 ‘프리미엄 블랙앵거스 전문점’으로 미국의 탑초이스 앵거스 비프만을 엄선, 퀄리티 높은 수입산 원육을 판매한다. 특히 북미산 프리미엄 소고기 ‘엑셀비프(Excel®)’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엑셀비프(Excel®)’는 2018년 5월 미국 PIERS 리포트 기준으로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의 37% 정도이며 한국에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는 고품질 소고기 브랜드다. 새벽배송 스테이크 제품도 프리미엄 엑셀비프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요리된 스테이크로 홈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빕스 다이닝인더박스 ‘채끝 등심 스테이크’

빕스의 ‘채끝 등심 스테이크’는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의 노하우를 담은 고급 스테이크 제품으로 ‘다이닝 인 더 박스’ 서비스로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To-Go 메뉴로 배민라이더스, 요기요, 우버이츠, 푸드플라이를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1만5,900원에 배달비만 추가하면 요리된 스테이크를 집에서 바로 받아 볼 수 있어 스테이크를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홈파티 족에게 인기가 높다.

빕스 ‘다이닝 인 더 박스’는 음식물 상태와 온도가 잘 유지되도록 테이크아웃 전용 용기에 플라스틱 뚜껑을 덮고 고급스런 종이 상자에 한 번 더 담아 제공해 깔끔하며 홈파티에서 그대로 세팅해도 괜찮을 정도로 플레이팅 되어 있어 홈파티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육류를 선호하지 않는다면?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마리네이드 연어’

신세계푸드 ‘보노보노 마리네이드 연어 스테이크’는 비건과 같이 육류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이 홈파티 메인 메뉴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노르웨이산 연어를 토마토 올리브 오일 소스, 레몬 시트러스 소스, 타이 소스, 멕시칸 소스 등에 마리네이드한 제품으로 연어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포장되어 있어 별다른 손질 없이 전자레인지에 4분만 데우기만 하면 조리가 완성된다. 조리가 간편해 고급스러운 연어스테이크를 홈파티 음식으로 손쉽게 준비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유통 업계 관계자는 “가성비나 가심비와 같은 소비 트렌드에 따라 연말 홈파티가 인기를 얻으면서 홈파티 메뉴로 집에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스테이크가 인기”라며 “이번 연말 홈파티족들이 집에서 보다 고급스러우면서도 편리하게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