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8 (수)
에드라코인, 28일 비트포렉스 거래소 상장확정
실제 생활 거래 시 쓰이는 암호화폐
에드라코인, 28일 비트포렉스 거래소 상장확정
  • 정석이
  • 승인 2018.09.19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지니스코리아=정석이 기자] 블록체인 기반 IT 회사 에드라(EDRA)는 자사의 모바일 암호화폐 ‘에드라코인’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포렉스(BitForex)에 오는 28일 상장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현재 비트포렉스에 상장된 국내 암호화폐는 지퍼(ZPER), 블루웨일(Blue Whale) 등 메인넷이 구축되지 않은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들이었는데 에드라의 블록체인 기술력과 자체 메인넷에서 실현되는 에드라 플랫폼의 잠재력을 거래소인 비트포렉스로부터 인정받아 이번 상장이 결정됐다고 에드라 측은 전했다.

‘에드라코인’의 상장으로 앞으로 블록체인 시대는 단순한 암호화폐를 넘어 실물경제와 연계된 모바일 마이닝(채굴) 시대로 진화하게 됐다. 에드라코인은 투자용 화폐가 아닌 실제 생활 거래 시 쓰이는 암호화폐로 모든 스마트폰 앱(APP) 사용 활동을 채굴로 전환할 수 있는 스마트폰 생태계 구축에 나섰다.

사용자는 에드라 플랫폼에 접속하여 스마트폰 열기/음악/지도/게임/웹서핑 등 일상적인 모바일 활동만으로도 에드라코인을 채굴할 수 있으며 이 채굴비로 통신비를 대체할 수도 있다.

곽준규 에드라 대표는 “에드라코인은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하는 일상행위만으로 액션을 감지해 코인을 채굴할 수 있다”며 “통신비 결제 및 실거래 등 실물경제와 접목해 차세대 블록체인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