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높은 네트워크 장비 공급

[비지니스코리아=조진영 기자] 미국 유비쿼티 네트웍스의 네트워크 장비가 한국 시장에 상륙했다.

유비쿼티 네트웍스의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버프엔지니어링은 유비쿼티 유·무선 장비에 대한 국내 전파 인증 작업을 마치고 국내 시장 공급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대표적인 제품인 유니파이 SDN(UniFi SDN)는 라우터, 스위치, 무선 액세스 포인트(Access Point)로 구성된 패키지다. 통합장비 관리 도구를 웹과 앱으로 무상 제공해 네트워크 장비의 운용 상태 및 트래픽 감지 기능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유비쿼티네트웍스의 엣지맥스(Edgemax)
유비쿼티네트웍스의 엣지맥스(Edgemax)

 

유비쿼티네트웍스의 엣지맥스(Edgemax)는 고성능 라우터, 스위치 제품군으로 대규모 네트워크 구성 시 안정성이 높아 고가용성이 필수적인 엔터프라이즈급 환경에 적합하다.

유비쿼티 제품은 성능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네트워크 장비를 공급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실제 c사의 제품군과 비교할 때 유비쿼티의 제품군은 기능과 성능은 대등하면서 약 70% 저렴하게 구성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나현화 버프엔지니어링 대표는 “합리적인 가격의 유비쿼티 네트웍스 제품군을 국내에 소개하게 됐다”며 “보수적인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서 유니파이 SDN의 우수한 성능과 사용자 경험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격적 영업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