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언스 코어센터가 운영하는 운동지도자 교육기관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AES(Advanced Exercise Specialist) 자격증 시험을 론칭하고 골근격계 운동지도자 4명을 배출했다고 28일 밝혔다.

AES 자격증은 대학병원 전문의를 포함해 재활지도자, 피트니스, 필라테스, 등 골근격계 전문가들의 관점을 모두 모아 ‘완벽한 트레이너’를 양성하고자 만든 민간 운동지도자 자격증이다.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필라테스∙요가 강사 등 운동과 관련된 분야의 만 18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AES 자격증은 전문의가 필기 시험 문제 출제와 실기 시험 평가에 직접 참여한다. 필기 시험 문제는 전문의 검증을 거치고, 실기 시험은 정형외과 전문의와 두 명의 전문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총 세 명의 평가자가 현장에서 직접 평가한다. 즉, AES 자격증은 현직 전문의와 운동전문가 모두가 인정하는 운동지도자에게만 부여되는 자격증인 것이다. 지난 달 첫 시행한 AES 자격증 시험에는 이한동 아주대학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함께했다.

이번 AES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운동지도자는 “이번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며 의학적인 관점에서의 지식 공부하고 평가 받는 기회가 생겨 트레이너로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고, 트레이너로서 성장에 목마른 사람이라면 추천할 것 같다”라고 전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전문의가 인정하는 운동지도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기초부터 심화 전문 지식까지 다루는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근골격계 핵심 트레이닝 클래스’는 근골격계 관련 의학적, 해부학적 전문지식부터 요가, 필라테스, 물리치료, 재활운동 등 다양한 분의 전문 지식을 집대성한 클래스로 한 단계 레벨 업을 원하는 운동지도자들에게 권장한다. 이 클래스는 요가, 필라테스, 트레이너와, 물리치료사 등 다양한 분야 운동 전문가들과 서로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AES 자격증 시험에도 도움이 된다.

비지니스코리아 김황민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