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소속 포인트모바일이 5G 산업용 Mobile Computer PM95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PM95는 5G 초고속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여 산업 현장에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촉진하며, 이를 통해 혁신적인 생산성 성장을 지원한다. 뛰어난 데이터 전송 속도로 고해상도 비디오 및 AR 콘텐츠 등대용량 파일 전송을 가능케 하며, 높은 내구성으로 어떤 작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5G 산업용 모바일컴퓨터 PM95

PM95는 최신 퀄컴 5G 2.4GHz Octa-core 프로세서와 Android 13 OS를 탑재하여 강력한 데이터 처리 성능을 제공하며 6GB/64GB 및 8GB/128GB의 메모리와 저장옵션으로 이미지 및 동영상 재생/저장에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신중한 디자인 프로세스를 거쳐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용적인 사용성을 높인 PM95는 6인치 FHD+ 크기의 큰 스크린으로 한 번에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함과 동시에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작동의 편의성을 향상하였다. 장갑을 끼고도 쉽게 배터리 탈부착이 가능하게 디자인하였고, 외부 현장에서의 긴 사용 시간을 위해 4,950mAh의 표준 배터리와 7,02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옵션으로 제공하며 배터리 교체 시 30초간 전원과 통신이 유지되는 엔터프라이즈 핫스왑 기능을 제공하는 등 현장 사용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개발되었다.

3개의 마이크와 노이즈 캔슬링, 2개의 1.5W 100±3dB 스피커, PTT (Push-to-Talk) 헤드셋과 호환되는 3.5mm 단자 등을 탑재한 PM95는 고품질의 음성 통신을 지원한다. 특히 제품 우측에 PTT전용 버튼은 사용자 간 즉각적이고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미션 크리티컬 한 특수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군 및 경찰 등에서 주로 사용되는 악세서리를 고정 연결할 수 있도록 3.5mm 및 USB-C 단자 옆에 나사를 이용한 고정 설계가 되어있으며 상부에 위치한 SOS 버튼은 한번의 버튼 눌림으로 긴급 상황을 모든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다.

PM95의 IC/MSR 모듈 옵션은 각종 크레딧카드 결제 솔루션을 지원하며, 최근 늘어나고 있는 고속 비접촉식 결제 역시 스크린 하단에 위치한 NFC를 통해 간단하게 탭으로 가능하여 사용자 범위를 한층 더 확장하였다.

PM95와 함께 포인트모바일이 자체 개발하여 제공하는 모바일 단말기 원격관리 솔루션인 ‘PMDM’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의 IT 관리자는 작업자들이 항상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단말기 환경을 제공한다. 배터리 교체 시기, 제품의 상태 모니터링 등 다양한 관리 기능을 통하여 원하는 중앙 통제/관리를 실현시킬 수 있다. PMDM은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컴퓨터 제조사가 직접 개발하여 제공하는 몇 안되는 원격관리 솔루션으로 포인트모바일 기기 관리의 효율화와 업무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어 이미 많은 국내외 고객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받고 있는 솔루션이다.

포인트모바일 관계자는 "PM95는 차세대 5G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산업용 mobile computer로 해외에서도 경찰 등으로부터 주문을 받고 있다”며 “방산, 재난안전, 이음5G(Private 5G network) 등 더 나아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비즈니스의 확장과 생산성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비지니스코리아 김은진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