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2월 21일부터 2024년 3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836,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666,469개와 비교하면 15.88% 증가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J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대표 함영주)브랜드는 참여지수 759,061 미디어지수 638,220 소통지수 606,504 커뮤니티지수 478,629 사회공헌지수 154,3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6,7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70,861과 비교해보면 27.33% 상승했다.​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896 미디어지수 454,626 소통지수 449,105 커뮤니티지수 413,735 사회공헌지수 322,0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2,38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47,197과 비교해보면 1.23% 상승했다.​

신한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358 미디어지수 593,642 소통지수 461,252 커뮤니티지수 226,206 사회공헌지수 418,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1,98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72,604와 비교해보면 29.1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지주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금융지주회사브랜드 빅데이터 13,666,469개와 비교하면 15.8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98% 상승, 브랜드이슈 18.71% 상승, 브랜드소통 21.87% 상승, 브랜드확산 13.13% 상승, 브랜드공헌 10.9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비지니스코리아 정석이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