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 성인기저귀,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순

시니어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시니어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2월 18일부터 2024년 3월 18일까지의 시니어 브랜드 빅데이터 8,399,626개를 분석했다.​

우리나라는 2025년에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가 넘어가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된다. 시니어 관련 서비스와 제품이 관심을 커지고 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중에서 성인 기저귀, 영양식, 안마기, 보행기, 찜질기, 침대, 지팡이 브랜드를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시니어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시니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정성 성인기저귀,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코지워커 성인용보행기, 디펜드 성인기저귀, 네비게이터 성인용보행기, 참사랑 성인기저귀, 케어웰 시니어영양죽, 애슬론 성인용보행기, 카본 성인용보행기, 핫서클 시니어 안마기, 키퍼스 성인기저귀, 뷰티풀라이프 성인기저귀, 아오스 시니어 찜질기, 다나은 시니어 찜질기, 아이온 지팡이, 애니릴리프 성인기저귀, 웰더스 시니어침대, 레보텍 지팡이, 허브결 시니어 찜질기, 살졸 성인용 보행기, 이끌랩 지팡이 순으로 분석됐다. ​

시니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261 소통지수 661,901 커뮤니티지수 1,047,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8,231로 분석됐다.​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580 소통지수 505,530 커뮤니티지수 914,6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3,809로 분석됐다.​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162 소통지수 547,281 커뮤니티지수 501,4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4,936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3월 시니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편안하다, 인증하다, 만족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매직 팬티, 팬티 기저귀, 시니어 팬티'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86.19%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비지니스코리아 허성수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