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순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페퍼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4년 2월 15일부터 2024년 3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848,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6,713,543개와 비교해보면 14.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IBK저축은행, KB저축은행, NH저축은행, BNK저축은행, DB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순이었다.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BI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594 미디어지수 856,697 소통지수 827,058 커뮤니티지수 979,055 소셜지수 760,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75,25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31,168과 비교해보면 4.07% 하락했다.​

OK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778 미디어지수 600,649 소통지수 798,645 커뮤니티지수 793,028 소셜지수 490,6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7,72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86,337과 비교해보면 9.73% 상승했다.​

페퍼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880 미디어지수 439,623 소통지수 302,927 커뮤니티지수 398,025 소셜지수 234,4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7,9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70,853과 비교해보면 75.4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저축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713,543개와 비교하면 14.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30% 상승, 브랜드이슈 4.02% 하락, 브랜드소통 16.03% 하락, 브랜드확산 19.81% 하락, 브랜드소셜 20.6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비지니스코리아 정석이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