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티코리아와 한국도로공사는 최신 기술 트렌드에 발맞추어 임직원들을 위한 'ChatGPT 기본 활용법'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의 목적은 최신 인공지능 기술인 ChatGPT를 이해하고, 이를 실제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고, 임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에 있었다. 이를 위해 지피티코리아는 ChatGPT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와 활용 팁을 제공했다.

교육 과정은 ChatGPT의 기초적인 이해에서부터 시작해, 인공지능이 어떻게 자연어 처리를 통해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업무 상황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포함했다. 

특히, 한국도로공사의 업무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고객 문의 대응 등의 업무에서 ChatGPT의 활용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이론 학습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ChatGPT를 활용한 업무 자동화의 장점을 직접 경험하면서, 기존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던 반복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했다. 

또한, 교육에는 인공지능 기술의 윤리적 사용과 관련된 내용도 포함되어, 참석자들은 기술의 편리함뿐만 아니라 책임 있는 사용에 대해서도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피티코리아 측은 “이번 교육이 한국도로공사 임직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기술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비지니스코리아 정민희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