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NH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월 14일부터 3월 14일까지의 총 24개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871,6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405,752개와 비교해보면 7.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3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KB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메리츠증권, SK증권, 현대차증권, 유진투자증권, 교보증권, 하이투자증권, DB금융투자, IBK투자증권, 신영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다올투자증권, 부국증권, 케이프투자증권 순이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890,249 미디어지수 1,467,346 소통지수 833,829 커뮤니티지수 993,874 사회공헌지수 74,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59,58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558,836과 비교해보면 6.56% 하락했다.​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33,661 미디어지수 1,141,272 소통지수 722,322 커뮤니티지수 890,229 사회공헌지수 66,5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54,03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92,044와 비교해보면 11.25% 하락했다.​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546,086 미디어지수 1,213,075 소통지수 644,888 커뮤니티지수 429,369 사회공헌지수 42,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5,92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07,413과 비교해보면 14.70% 상승했다.​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915 미디어지수 1,146,548 소통지수 493,077 커뮤니티지수 704,264 사회공헌지수 46,0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6,87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97,351과 비교해보면 0.02% 하락했다.​

하나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549 미디어지수 810,514 소통지수 969,456 커뮤니티지수 748,680 사회공헌지수 28,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2,3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97,914와 비교해보면 97.60% 상승했다.​

비지니스코리아 정석이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