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팜소프트는 통합검색 소프트웨어 ‘IO-STUDIO Search’가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에서 시행하는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과의 호환성 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검증으로 메이팜소프트는 ‘IO-STUDIO Search’의 전자문서시스템, 업무관리시스템 등 공공기관 전자기록생산시스템의 생산 기록물 색인 관리 및 조회 기능과 최신 웹 브라우저 호환성 등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IO-STUDIO Search’는 대규모 분산처리 검색엔진을 활용해 대규모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아울러 시스템 확장을 위한 다양한 부가기능과 안정성이 장점이다. 손쉬운 웹 GUI 기반 관리 도구를 제공하여 사용자 편의성도 높다.

메이팜소프트 민윤정 대표는 “표준기록관리시스템과 우리 제품의 호환성 검증 성공은 우리의 기술적 우수성과 혁신적 접근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공공 분야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국민과 공공기관에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지속해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메이팜소프트는 환경부, 경찰청, 서울시교육청, 국회사무처, 국군의무사령부,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 다양한 공공기관에 통합검색 솔루션을 공급하며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다.

비지니스코리아 김은진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