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는 22일 LH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이하 민간참여사업) 활성화를 위한 '24년 LH 민간협력 거버넌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간참여사업은 LH 등 공공시행자와 민간건설사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민간의 기술력과 브랜드를 활용해 다양한 공공주택을 공급할 수 있다. LH는 ‘14년부터 총 4.7만호의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열린 24년 LH 민간참여사업 거버넌스 포럼”에서 행사 참가자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에서 열린 24년 LH 민간참여사업 거버넌스 포럼”에서 행사 참가자들이 설명을 듣고 있다.

이번 포럼은 민간참여사업 신규공모 계획 및 주요 제도개선 사항을 설명하고 사업 관계자간 의견 교류를 위해 개최됐으며 약 130여 곳 이상의 건설사 및 설계사가 참석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LH는 올해 27곳의 민간참여사업 후보지에서 2.1만호의 민간참여 공공주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주택 공급유형 또한 뉴:홈(분양), 통합공공임대 등으로 다양화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추진하는 후보지는 하남교산, 남양주왕숙과 같은 동일· 인접지구를 패키지화한 착공 선도지구를 포함하고 있어 도심 주택 공급을 더욱 신속하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지니스코리아 이송훈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