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한국관광공사, 대한체육회 순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예술의전당 2위 한국관광공사 3위 대한체육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월 14일부터 2024년 2월 14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6,761,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7,941,820개와 비교하면 15.22% 증가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2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예술의전당, 한국관광공사, 대한체육회, 한국콘텐츠진흥원, 영화진흥위원회, 예술경영지원센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저작권위원회, 대한장애인체육회,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국악방송, 한국문화정보원, 한국영상자료원, 영상물등급위원회,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국립박물관문화재단, 한국문학번역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게임물관리위원회, 한국문화진흥주식회사,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체육산업개발, 그랜드코리아레저, 태권도진흥재단, 세종학당재단, 국제방송교류재단,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순이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예술의전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4,190 미디어지수 2,821,112 소통지수 2,095,573 커뮤니티지수 1,260,550 사회공헌지수 249,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10,80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145,128과 비교해보면 21.68% 상승했다.​​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1,142 미디어지수 2,826,592 소통지수 3,170,514 커뮤니티지수 2,138,265 사회공헌지수 309,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95,84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193,707과 비교해보면 7.64% 상승했다.​​

대한체육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8,820 미디어지수 2,098,329 소통지수 517,493 커뮤니티지수 2,295,317 사회공헌지수 173,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43,68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823,024와 비교해보면 35.68% 상승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10,797 미디어지수 1,382,753 소통지수 816,424 커뮤니티지수 890,896 사회공헌지수 263,3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4,2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12,892와 비교해보면 9.21% 상승했다.​

영화진흥위원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519,417 미디어지수 1,938,404 소통지수 307,519 커뮤니티지수 833,356 사회공헌지수 26,1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4,85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96,980과 비교해보면 0.78% 상승했다.​​

비지니스코리아 정석이 기자 (pr@business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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