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순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1월 13일부터 2024년 2월 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0,738,678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78,997,046개와 비교하면 13.7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출처: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경희대학교, 한양대학교, 건국대학교, 부산대학교, 경북대학교, 가천대학교, 동국대학교, 단국대학교, 충남대학교, 계명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전남대학교, 홍익대학교, 전북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가톨릭대학교, 경남대학교, 영남대학교, 국민대학교, 충북대학교, 동아대학교, 명지대학교, 아주대학교, 선문대학교, 강원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4,765 미디어지수 2,143,782 소통지수 1,864,180 커뮤니티지수 2,242,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85,13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083,998과 비교해보면 31.57% 하락했다.​

연세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1,519 미디어지수 2,436,410 소통지수 1,327,872 커뮤니티지수 1,550,2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26,0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738,845와 비교해보면 5.75% 상승했다.​

고려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1,626 미디어지수 2,241,164 소통지수 1,127,425 커뮤니티지수 2,196,1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46,39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259,966과 비교해보면 2.9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78,997,046개와 비교하면 13.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99% 하락, 브랜드이슈 10.74% 하락, 브랜드소통 17.25% 하락, 브랜드확산 0.1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비지니스코리아 정석이 기자 (pr@businesskorea.co.kr)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