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국립해양박물관 순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항만공사 2위 인천항만공사 3위 국립해양박물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1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월 6일부터 2024년 2월 6일까지의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7,317,4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ㄷ 빅데이터 24,405,834개와 비교하면 11.93% 증가했다.​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2024년 2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국립해양박물관, 해양환경공단, 한국수산자원공단,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수산연수원, 한국어촌어항공단, 국립해양과학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울산항만공사,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여수광양항만공사,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한국해양조사협회, 한국항로표지기술원, 극지연구소,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순이었다. ​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부산항만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2,318 미디어지수 1,516,255 소통지수 869,205 커뮤니티지수 342,380 사회공헌지수 182,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2,48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26,790과 비교해보면 31.88% 상승했다.​​

인천항만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2,623 미디어지수 1,194,390 소통지수 797,337 커뮤니티지수 275,122 사회공헌지수 134,9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4,378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241,275와 비교해보면 28.79% 상승했다.​

국립해양박물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683,726 미디어지수 522,314 소통지수 918,724 커뮤니티지수 359,283 사회공헌지수 49,5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3,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53,340과 비교해보면 12.44% 상승했다.​​

해양환경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566 미디어지수 396,830 소통지수 701,731 커뮤니티지수 619,537 사회공헌지수 64,2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7,91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838,609와 비교해보면 14.10% 상승했다.​​

한국수산자원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848 미디어지수 357,899 소통지수 114,770 커뮤니티지수 464,005 사회공헌지수 32,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9,11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23,678과 비교해보면 20.06%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비지니스코리아 정석이 기자 (pr@businesskore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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